-올림픽- 조코비치, 테니스 4강에서 츠베레프에게 져 탈락

-올림픽- 조코비치, 테니스 4강에서 츠베레프에게 져 탈락

연합뉴스 2021-07-30 18:53:55

테니스 남자 단식 4강에서 탈락한 노바크 조코비치 테니스 남자 단식 4강에서 탈락한 노바크 조코비치

[로이터=연합뉴스]

(도쿄=연합뉴스) 특별취재단 = '골든 그랜드 슬램'에 도전했던 노바크 조코비치(1위·세르비아)가 2020 도쿄올림픽 테니스 남자 단식 4강에서 탈락했다.

조코비치는 30일 일본 도쿄의 아리아케 테니스 파크에서 열린 남자 단식 4강전에서 알렉산더 츠베레프(5위·독일)에게 1-2(6-1 3-6 1-6)로 역전패했다.

이로써 조코비치는 한 해에 4대 메이저 대회와 올림픽을 석권하는 '골든 그랜드 슬램' 달성의 꿈이 사라졌다.

조코비치는 올해 앞서 열린 호주오픈, 프랑스오픈, 윔블던 단식을 휩쓸었고, 이번 도쿄올림픽과 8월 말 개막하는 US오픈까지 우승할 경우 남자 테니스 사상 최초로 '골든 그랜드 슬램' 대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

여자부에서는 슈테피 그라프(독일)가 1988년에 유일한 '골든 그랜드 슬램'의 주인공이 됐다.

조코비치는 1세트를 6-1로 가볍게 따냈고, 2세트 게임스코어 3-3까지 팽팽히 맞섰으나 이후 연달아 3게임을 내주며 흔들리기 시작했다.

마지막 3세트 자신의 첫 서브 게임을 내준 조코비치는 이어진 상대 서브 게임에서 15-40으로 더블 브레이크 포인트를 잡고도 이를 살리지 못해 게임 스코어 0-2로 벌어졌다.

이 게임에서 조코비치는 듀스만 다섯 번을 치르는 접전을 벌였으나 결국 0-2가 됐고, 맥이 풀린 조코비치는 0-4까지 끌려가 패색이 짙어졌다.

알렉산더 츠베레프 알렉산더 츠베레프

[EPA=연합뉴스]

이번 대회 남자 단식 결승은 츠베레프와 카렌 하차노프(25위·러시아올림픽위원회)의 대결로 열리게 됐다.

조코비치는 파블로 카레뇨 부스타(11위·스페인)와 동메달을 놓고 3-4위전을 치른다.

조코비치는 이번 대회 혼합복식에도 니나 스토야노비치와 한 조로 출전, 4강에 올라 있어 금메달 획득 가능성은 남아 있다.

emailid@yna.co.kr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