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NFT, 오픈씨 경매 시작 등

코카콜라 NFT, 오픈씨 경매 시작 등

디스트리트 2021-07-30 18:17:14

[말레이시아 증권거래위원회, 바이낸스 ‘불법 운영’ 법적 조치]
외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증권거래위원회(SC)가 30일 바이낸스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 불법 운영에 대한 법적 조치를 시행했다고 발표했다. 바이낸스에 대한 SC의 명령은 다음과 같다.

  1. 7월 26일부터 14 영업일 내 말레이시아 내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운영 중단.
  2. 미디어 마케팅 중단.
  3. 말레이시아 투자자의 바이낸스 텔레그램 그룹 방문 제한 설정.

[코인 거래소 줄폐업 시작···비트소닉·CPDAX 중단·종료]
서울경제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과 코인플러그가 운영하는 거래소 CPDAX가 서비스 일시 중단·종료를 공지했다. 특정금융거래법(특금법)에 따라 거래소 줄폐업이 일어날 것이라는 예상이 제기된 가운데, 이 같은 우려가 현실화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비트소닉은 이날 오후 3시 텔레그램을 통해 “8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전했다. 비트소닉은 투자자들의 돈을 출금해주지 않아 고소를 당한 거래소다. 업계에서는 비트소닉이 사실상 폐업 수순에 들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CPDAX는 “지난해 11월 30일 거래·입금 서비스 중단에 이어서 오는 9월 1일부터 CPDAX 거래소에 보관 중인 암호화폐의 보관 및 온라인(실시간 지원) 출금 서비스 중단이 예정돼 있다”며 “이는 일시적인 중단이 아니며 당사 거래소 서비스의 종료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거래소 대표가 고소를 당하는 등 문제가 많던 비트소닉과 이미 입금 서비스는 중단했던 CPDAX의 보관 및 출금서비스 종료이기 때문에 큰 파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문제는 이것이 코인 거래소 줄폐업의 신호탄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지난 8년간 거래소에 상장된 암호화폐 8950개…40%가 상장폐지]
뉴스1에 따르면 지난 8년간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에 8950개의 암호화폐가 신규 등록(상장) 됐고, 이 중 약 40%가 폐지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소에 상장된 암호화폐의 90% 이상은 3년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 30일 자본시장연구원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가상자산 발행과 유통현황’ 리포트를 발표했다. 상장 폐지된 암호화폐의 생존기간을 살펴보면 채굴가능한 암호화폐의 평균 생존기간은 21.5개월로 나타났다. 반면 비채굴·선채굴 암호화폐의 평균 생존기간은 14.1개월로 다소 짧은 것으로 조사됐다. 상장 폐지된 암호화폐의 생존기간 분포도를 살펴보면 상장 폐지된 암호화폐의 90.5%는 36개월을, 52.6%는 12개월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상장 후 60개월(5년) 이상이 경과된 암호화폐라도 상장 폐지된 경우가 다수 존재했다.

[코카콜라 NFT, 오픈씨 경매 시작.. 현재 입찰가 2 WETH]
코카콜라 우정 루트박스 NFT가 오픈씨에 출품됐다. 현재 입찰가는 2 WETH(4801달러)다. 경매는 한국시간으로 8월 3일 5시 종료된다. 경매수익금 전액은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스페셜 올림픽 인터내셔널에 기부된다.

[페이코인으로 싸이월드 도토리 산다]
지디넷코리아에 따르면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싸이월드제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싸이월드 내 결제수단인 도토리 구매에 다날의 PG시스템을 제공하고, 암호화폐 페이코인(PCI)으로 도토리를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서비스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 폼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3천200만명과 MZ세대를 중심으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실행하기로 했다. 다날 관계자는 “국내 원조 메타버스 사업자인 싸이월드와의 전략적 제휴 및 투자를 통해 싸이월드 플랫폼 내에서 이뤄지는 결제, 유통, 배달 등에 다날의 서비스가 도입될 계획”이라며 “과거 선풍적인 인기를 끈 BGM 서비스에서도 다날이 보유한 음원이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니스 제공]

본 기사 '코카콜라 NFT, 오픈씨 경매 시작 등'는 디스트리트(D.STREET)에서 작성하여 발행했습니다. 디스트리트 / D.STREET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