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도 경쟁률이 수십대 1… 금주엔 어디가 치열할까?

지방도 경쟁률이 수십대 1… 금주엔 어디가 치열할까?

리얼캐스트 2021-07-30 10:53:00 신고


랜드마크급 1,000가구 이상 대단지들 곳곳에서 분양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짧게 쏟아지고 마는 소나기 조차도 감사하게 느껴질 만큼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에 못지 않지만 분양시장도 경쟁 열기만큼은 매우 뜨겁습니다. 

지난주는 세종시에서 22만건이라는 통장이 몰렸고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이 실시되면서 분양시장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았는데요.

금주는 1,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들이 곳곳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어 예비청약자들의 발길이 분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본격적인 휴가시즌으로 접어들면서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현저히 줄어드는 한 주간이 되겠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8월 1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1곳, 총 7181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롯데건설이 강원 강릉시 교동에 짓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분양합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교동7공원과 함께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교동7공원은 6개 테마숲과 1개 둘레길 등이 조성 돼 단지는 주거환경이 쾌적할 전망입니다. KTX 강릉역,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수도권 방면으로 교통 환경이 좋고 강릉시천, 홈플러스, 강릉의료원 등의 행정기관,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부성종합건설과 대우산업개발이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짓는 ‘이안 더 메트로’를 분양합니다. 수도권 지하철1호선 의정부역, 가능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은 구리~포천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등 수도권 남부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제일시장 등의 상업시설과 의정부 중앙초, 배영초, 다온중 등의 학군을 갖습니다. 

호반건설이 대전 유성구 용산지구에 짓는 ‘호반써밋 그랜드파크’의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대전에서 공급되는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입니다. 최장 10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며 주택유무, 청약통장 등이 필요 없습니다. 북대전IC, 대덕대로 등을 통해 차량이동이 쉽고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GS건설이 경기 평택시 영신도시개발지구에 짓는 ‘평택지제역자이’를 분양합니다. SRT, 1호선 환승역인 평택지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M버스 등의 대중교통까지 이용하기 쉬워 서울 강남 등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단지 맞은 편으로 대규모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이마트 평택점, 스타필드 안성도 인접해 있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본격적인 휴가철 등과 맞물리며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전주보다 더욱 줄어듭니다. 작성일 기준 2곳에 불과한데요. 때문에 8월 분양시장은 초반에 비해 중순 이후로 더욱 달아오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인 곳은 충북 청주시 복대동 더샵 청주센트럴(전용면적 39~84㎡, 총 986가구) △충남 아산시 둔포면 아산테크노밸리6차 이지더원(전용면적 68~84㎡, 총 822가구) 등입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