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합당 협상 결렬에 "안철수, 직접 나서라"

이준석, 합당 협상 결렬에 "안철수, 직접 나서라"

이데일리 2021-07-27 15:15:27 신고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7일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사이에 합당 실무협상이 결렬되자 “안철수 대표가 권은희 의원을 물리고 직접 협상 테이블에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말 그대로 지도자답게 통 큰 합의를 할 때”라며 당대표 간 담판을 촉구했다.

이 대표는 “안철수 대표가 현재는 당헌당규로 인해 대선출마가 불가능한 상태이지만 합당을 통해 새로운 당헌당규와 새로운 틀 안에서 대통령 선거에 참여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적었다.

그는 “합당을 하고 싶으면 하겠다는 방향으로 협상을 진행해야 하는 거고 하기 싫으면 오만가지 이야기 다 튀어나온다”면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지분요구 없다는 말과 대선 불출마 선언으로 시작된 합당 논의는 몇 달 사이 계속 아이템이 늘어났다”고 했다.

이 대표는 그 사례로 당명 변경 요구와 29개 당협위원장 공동임명 요구, 시도당 위원장 임명요구, 대선 선출 당헌·당규 변경 요구, 당 재정(부채) 승계요구, 사무처 당직자 승계 요구, 포괄적 차별금지법 동의요구 등을 들었다.

앞서 양당 실무협상단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합의문을 발표하고 “협상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양당은 이날까지 협상을 진행해 △당 재정 및 사무처 인력·당원 승계 △당 기구 구성에서 의견 일치를 봤으나 당명과 야권 대통령 단일화 플랫폼 구축 방안, 차별금지위원회 등에서 이견을 보였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