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김정현, 침묵 깼다…"오앤엔터에 법적 대응"

논란의 김정현, 침묵 깼다…"오앤엔터에 법적 대응"

더팩트 2021-05-12 13:11:00 신고

김정현이 오앤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를 밝히며 "실추된 명예를 바로잡겠다"고 선언했다. /더팩트 DB

'시간' 태도 논란 배경 설명도

[더팩트 | 유지훈 기자] 배우 김정현이 전 소속사 오앤엔터테인먼트에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김정현은 12일 홍보사 스토리라임을 통해 "금일(12일) 0시를 기점으로 소속사 오앤엔터테인먼트(이하 오앤엔터)와 계약이 만료됐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김정현 측은 "현재 김정현 배우의 건강 상태로 인해 대리인으로 김정현 배우의 형이 소속사와 계속 협상을 진행해왔다"며 계약기간 관련 이견이 생긴 직후부터 오앤엔터와 분쟁을 원만히 해결하고자 노력해왔다고 주장했다. 또 진흙탕싸움으로 번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억울한 사정을 밝히는 것을 참아왔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그간 협의를 위한 접촉도 있었지만 소속사 측의 진정성, 성실성이 의심스러운 상황이 지속됐다. 이에 저희는 소속사와 모회사가 더 이상의 협상 의지가 없다는 것으로 판단하고, 법무법인 율과 함께 김정현 배우의 추락된 명예와 잘못된 사실관계를 바로잡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동안 침묵했던 이유는 "배우가 드라마 '시간' 하차로 배우로서의 소임을 다하지 못한 죄책감을 가지고 있고,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일련의 모든 일에 대한 사과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며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사실과 다른 주장을 펼치며 사실과 다른 내용들이 일파만파 퍼져 이를 바로잡으려고 한다"고 했다.

또한 '시간' 제작발표회 당시 김정현의 태도 논란 배경도 설명했다. "배우가 '시간' 캐스팅 전부터 건강상의 문제를 호소했고 실제로 제작발표회 당일 구토를 하는 등 건강 상태가 매우 좋지 않은 상황이었다"며 "그러나 소속사는 이를 무시한 채 스케줄을 강행하고 소속 배우를 보호할 의무를 다하지 않았다. 그뿐만 아니라 매년 적자를 내어 폐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김정현 배우만 계약 만료와 관련된 이슈를 언론에 제기하는 이해할 수 없는 행동으로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주장했다.

끝으로는 "이 시각 이후부터 김정현 배우와 관련해 계약 기간에 관한 이의 제기, 명예훼손,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퍼트리는 등의 사안에 대해서는 좌시하지 않고 법적으로 대응하겠다. 의도치 않은 일로 피로감을 안겨드린 대중 여러분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김정현과 관련된 논란은 지난 4월 그가 서지혜와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시작됐다. 당시 두 사람의 소속사는 "친한 선후배 사이일 뿐이다" "황당하다"며 열애설에 선을 그었다. 서지혜의 소속사 문화창고는 "전속계약 만료를 앞두고 우리와 이적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만남을 가졌던 것"이라고 재차 해명했다.

그러나 문화창고의 해명에 김정현의 현 소속사 오앤엔터테인먼트가 "아직 계약 기간이 남았는데 소속사 이적은 계약 위반"이라며 발끈했다. 소속사는 과거 김정현이 건강 문제로 드라마 '시간'에서 하차한 후 가진 휴식기간만큼 계약기간이 늘어났음을 강조했다.

이후 온라인에는 '시간' 제작발표회 당시 김정현의 불성실한 태도가 재조명됐다. 당시 그는 상대 배우 서현의 손을 뿌리치고 퉁명스러운 표정을 지어 구설에 오른 바 있다. 이후 복수 매체는 연인이었던 서예지가 서현과의 스킨십을 자제하라고 명령해 일어난 일이라며 '김정현 조종설'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편, 2015년 영화 '초인'으로 데뷔한 김정현은 KBS2 '학교 2017',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 등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tvN '사랑의 불시착' '철인왕후' 등에 잇따라 출연하면서 인기를 누렸다.


[연예부 | ]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