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일본 원전 오염수는 독극물…방류 결정 철회하라"

한국노총 "일본 원전 오염수는 독극물…방류 결정 철회하라"

연합뉴스 2021-05-11 15:58:58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을 철회하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을 철회하라"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조합원들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을 규탄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 2021.5.11 winkite@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은 11일 일본이 후쿠시마(福島) 원전 오염수를 방류할 경우 한국 수산업이 위기를 맞는다며 일본의 방류 결정 철회를 촉구했다.

한국노총은 이날 산하 조직인 해상선원노조, 항운노조, 금융노조 수협중앙회지부와 함께 서울 종로구 일본 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염수 방류는 전 세계 바다에 독극물을 쏟아붓는 범죄 행위"라며 "일본 정부는 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하라"고 밝혔다.

한국노총은 일본의 오염수 방류 결정으로 수산물 소비가 줄었다는 언론 보도를 거론하며 "방류 결정만으로도 휘청이는데 실제 오염수가 방류된다면 우리 7만 선원 노동자를 비롯한 100만 수산업 종사자가 입게 될 타격은 불 보듯 뻔하다"고 우려했다.

또 "정부는 오염수 방류 철회를 위한 종합적인 대응체계를 신속히 마련하고 국회 역시 여야를 가리지 말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기구를 설치하라"고 요구했다.

ljglory@yna.co.kr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