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광교호수공원 연인들을 위한 데이트 장소

요즘 핫한 광교호수공원 연인들을 위한 데이트 장소

스마트라이프 2021-05-09 22:09:34 신고

피크닉과 잘 어울리는 요즘 같은 날씨에는 돗자리 하나 들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떠나고 싶어진다. 살랑살랑한 바람과 푸른 하늘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 한강. 하지만 한강은 너무 자주 가서 식상하고, 새로운 힐링 장소를 찾고 있었다면 이곳은 어떨까?

숲길 물길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즐기고 싶은 당신에게 추천하는 장소, 광교호수공원을 소개한다.

광교호수공원으로 가는 길
광교호수공원으로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해있는 광교호수공원은 매년 300만 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입소문이 나있는 곳이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광교호수공원은 원래부터 공원으로 만들어진 곳은 아니었다. 광교신도시 조성과 함께 과거 저수시설이었던 원천저수지(원천유원지)와 신대저수지를 대규모 공원으로 만들게 됐고, 2013년 아름다운 현재의 모습으로 전면 개장했다.

2014년 ‘올해 최고의 경관’으로 뽑힌 적이 있는 광교호수공원에는 정말 많은 나무와 식물들이 심어져있다. 예쁘게 조성된 숲길을 걸으며 수많은 나무들을 보다 보면 순간 ‘여기 외국인가?’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광교호수공원의 호수 전망
광교호수공원의 호수 전망

대부분의 호수공원은 하나의 호수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광교호수공원은 특이하게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두 개의 호수로 구성되어 있다.

두 개의 호수가 8자 모양으로 이어져있는 광교호수공원은 우리나라 대표 호수공원 중 하나인 일산호수공원의 1.7배에 해당하는 규모로 약 8km 정도의 지름을 자랑한다. 꽤나 크고 넓은 규모의 광교호수공원은 한 바퀴를 다 돌기에는 많이 버거울 수 있다.

그러므로 어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어디서부터 산책을 시작하냐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호수 각각의 매력과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주차장도 미리 알아보고 가는 걸 추천한다. (주차와 관련된 꿀팁은 글 하단에!)

숲길 외에도 호수 옆에 잘 만들어진 산책로가 있다.
숲길 외에도 호수 옆에 잘 만들어진 산책로가 있다.

호수 옆에는 목재데크로 만들어진 넓은 산책로가 있다. 하염없이 걷다 보면 조금씩 지칠 때가 있는데, 이럴 때에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많은 벤치들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걷다가 힘들면 잠시 벤치에 앉아서 데이트하는 연인들, 나들이 나온 가족들,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 나온 사람들을 보고 잔잔한 물결도 함께 보다 보면 시간이 금세 흐르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이곳에는 호수와 들판만 있는 게 아니다!
이곳에는 호수와 들판만 있는 게 아니다!

광교호수공원에는 호수와 들판만 있는 게 아니다!

공원을 걷다 보면 주변에 카페, 식당, 옷가게, 백화점 등등 정말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다. 테라스에 앉아 햇살을 맞으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면 ‘여기가 센트럴파크인가’라는 착각이 든다. 

갤러리아백화점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바라보는 광교호수공원
갤러리아백화점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바라보는 광교호수공원
엘리웨이 광교 그리고 플리마켓
엘리웨이 광교 그리고 플리마켓

원천호수 근처에 있는 갤러리아백화점과 수원컨벤션센터, 엘리웨이 광교

광교호수공원에서는 심심할 틈이 없다.
걷다 보면 계속해서 새로운 무언가가 나타나는데, 이곳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참 쏠쏠하다. 옷 구경도 하고 건물 내에 입점해있는 맛집들, 핫플레이스의 음식도 맛보다 보면 새로운 에너지가 충전된다.

이날은 엘리웨이 광교에서 플리마켓이 진행되고 있었다. 음식부터 가방, 스티커 등등 정말 다양한 것들이 판매되고 있었고, 덕분에 보다 더 풍부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경험했다.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할 만한 이곳들! 
광교호수공원에 왔다면 꼭 한 번 들러보길!

호수공원에서 산책만 하는 게 아니라 이렇게 다양한 매력들을 느낄 수 있다니, 오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을까?

호수와 이어지는 작은 하천
호수와 이어지는 작은 하천

광교호수공원에서는 다양한 생태문화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영유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유치부, 초등부, 가족 그리고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들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수원시 거주자가 아니더라도 신청을 할 수 있으니 방문하기 전에 미리 알아보고, 예약하고 간다면 더욱더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단, 수원시 거주자 우선 접수) 

✓ 위치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102
✓ 대중교통 : 일반버스 (34, 34-1), 마을버스 (7), 직행버스 (5006, 5007)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한 광교호수공원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한 광교호수공원

언제 봐도 아름다운 광교호수공원이지만 날이 어두워졌을 때의 야경은 손에 꼽을 정도로 아름답다. 해가 지며 길거리마다 형형색색 불이 들어오고 호수에 그 불빛이 반사되는데, 그때 보이는 광경에 어느새 자연스럽게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되었지만, 아쉽게도 카메라로는 아름다운 풍경을 모두 담을 수가 없었다.

광교호수공원은 주차장이 넓고 주차 자리가 넉넉해서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하기 좋다.

광교호수공원이 굉장히 넓기 때문에 아무 곳에나 주차를 하게 되면 오랫동안 걷느라 꽤나 고생을 할 수가 있다. 네 곳의 주차장과 인접해있는 호수와 근처에서 볼 수 있는 것들(a.k.a 꿀팁)을 정리했다.

■ 광교호수공원 제1주차장
✓ 위치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75 광교호수공원시설 데크주차장


원천호수에는 광교호수공원의 주요 시설들이 가장 많이 밀접해있다. 공원을 처음 방문하거나 주요 시설을 이용하고 싶다면 원천호수와 가까운 제1주차장에 주차하기를 추천한다. 

■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 위치 : 경기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26-1


*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 입장료 : 무료
✓ 운영시간 : 06:00 ~ 22:00 [하절기(6~9월) 06:00 ~ 23:00 / 동절기 007:00 ~ 22:00]


프라이부르크전망대와 가까운 제2주차장은 호수까지 가려면 조금 걸어야 하지만, 숲길에 만들어진 아름다운 산책로를 걸을 수 있다. 산책과 함께 전망대에 올라가서 호수공원의 전망을 감상하고 싶다면 제2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 행복한들 공영주차장
✓ 위치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71

■ 신대호수주차장 (제3주차장)
✓ 위치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214


애견공원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기 좋고 원천호수에 비해 자전거도로가 잘 조성되어있는 신대호수는 행복한들 공영주차장과 신대호수주차장과 가깝다.

✓ 주차 요금
: 3시간 이내 1,000원

[대표사진=클립아트코리아]

Copyright ⓒ 스마트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