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 유튜버' 구독하는 이유, 2위는 '연애에 참고하려고' 과연 1위는?

'커플 유튜버' 구독하는 이유, 2위는 '연애에 참고하려고' 과연 1위는?

커플스토리 2021-05-09 17:21:24 신고

바야흐로 콘텐츠 전성시대입니다. 유튜브에는 각종 주제의 영상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 중 인기 있는 테마 중의 하나는 바로 '커플 유튜버'입니다. 커플 유튜버들은 커플의 일상, 커플의 여행, 데이트 코스, 연인에게 하는 몰래카메라 등의 콘텐츠를 올리고 있는데요. 이런 콘텐츠들은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과연 이런 '연애 콘텐츠'는 어떻게 많은 미혼남녀의 사랑을 받고 있는 걸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참고로 이 설문조사는 미혼 남성 253명, 미혼 여성 250명을 대상으로 한 것인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커플 유튜브, 왜 보시나요?

과연 미혼남녀는 커플 유튜브를 볼까요? 놀랍게도 미혼남녀 10명 중 8명은 커플 유튜브를 시청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과연 이들은 왜 커플 유튜브를 볼까요? 응답자의 31.6%는 '재미있어서'라는 답변을 했는데요. 이 답변이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2위 답변은 '연애에 참고할 수 있어서'였습니다.  3위 답변은 여성과 남성이 달랐습니다. 남성은 연애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어서 커플 유튜브를 본다고 답했고, 여성은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연애하는지 궁금해서 연애 관련 영상을 본다고 답했네요.

 

2. 도움되는 커플 유튜브 영상은?

그렇다면 과연 커플 유튜브 영상은 실제 연애에 도움이 될까요? 응답자의 64.2%는 '도움된다'라고 답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연애에 가장 도움이 되는 유튜브 콘텐츠는 남녀 모두 바로 '데이트 코스 추천'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이후 답변은 남녀의 의견이 달랐습니다. 남성들은 '남녀 심리 분석' '연애 꿀팁 전수' '실제 연애 관련 이야기' 영상이 연애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고, 여성은 '연애 꿀팁 전수' '연애 고민 상담' '남녀 심리 분석'을 유용한 콘텐츠로 선택했습니다.

 

3. 커플 유튜브 영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과연 커플 유튜브 영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1위는 바로 '현실성'이었습니다. 2위는 재미, 3위는 솔직함, 4위는 유익함 등이 뽑혔습니다.

이제는 '책으로' 연애를 배우지 않고 '영상으로' 배우는 시대가 왔다는 농담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커플 유튜버들이 많이 등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Copyright ⓒ 커플스토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