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함이 터진다! NCT 드림 & 오마이걸 동시 컴백

상큼함이 터진다! NCT 드림 & 오마이걸 동시 컴백

코스모폴리탄 2021-05-07 13:00:00 신고


매운 맛 제대로 보여줄 NCT 드림



NCT 드림이 오는 10일 오후 6시 데뷔 5년 만에 첫 정규앨범 〈맛(Hot Sauce)〉을 발매한다. 〈맛〉은 SM 공식 집계로 5월 2일 이미 선 주문량 107만8천843장을 기록해 밀리언 셀링을 예고하고 있다. ‘MTV 아시아 스포트라이트’ 5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되는 겹경사도 맞았다.
NCT 드림이 여기까지 오기엔 우여곡절도 많았다. 무한 확장 콘셉트로 작년 말 기준 23명이 된 NCT의 출범 당시 십대 한정 유닛으로서, 2018년 마크가 졸업했고 2019년엔 재민, 제노, 해찬, 런쥔이 그럴 운명이었으나 팬들의 빗발친 항의와 앨범, 콘서트 성공으로 간신히 졸업 제도가 폐지돼 마크도 돌아오는 대 변혁을 이뤄 냈다. 덕분에 이제 막내 지성마저 세는 나이로 성인이 됐지만 기존 일곱 멤버를 그대로 볼 수 있다.
NCT 드림은 이번 정규앨범으로 제대로 매운 맛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맛(Hot Sauce)’은 아프로 비트가 더해진 힙합 곡으로 주문을 외우는 듯한 중독적 사운드가 특징. 그 외 다양한 분위기 9곡이 더해져 앨범엔 총 10곡이 수록됐다.
스타일 면에선 런쥔의 이미지 변신이 돋보인다. 겉은 블랙, 속은 바이올렛 플래티넘인 더블 레이어 커트에 반항적 눈빛이 이제 ‘순수 소년’만은 아니란 것을 예고. 금발을 많이 했던 제노 역시 올 블랙 염색과 미디엄 길이 레이어드 커트로 ‘상남자’가 돼 돌아왔다. 오랜 팬에겐 바가지 머리가 기억 속에 강렬한 지성에게선 더 이상 아기 같은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 강렬한 의상은 셀린느 옴므 2021 S/S 컬렉션에서 대거 활용했다. 뮤지션에게 애정이 각별한 디자이너 에디 슬리먼의 꿈이 이렇게 또 실현되는 듯.
NCT 드림은 5월 10일 오후 5시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NCT 드림의 신상 출시 ‘맛’스토랑〉을 생방송 하고 다음날 오후 7시엔 유튜브, 네이버 브이라이브, 트위터, 틱톡 등을 통해 온라인 컴백쇼 〈7드림 리턴! 7+맛=쇼〉를 개최한다. 타이틀 곡 ‘맛’을 포함한 신곡 무대들을 최초 공개하고 마크 귀환 버전 ‘라이딩’, ‘붐’ 스페셜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6주년, 더 날아오르는 오마이걸


지난 4월 21일 데뷔 6주년을 맞은 오마이걸 역시 정확히 같은 일시-5월 10일 오후 6시-여덟 번째 미니 앨범 〈디어 오마이걸〉(Dear OHMYGIRL)을 발매한다. 유아는 6주년 기념 온라인 팬 파티에서“앨범 순으로 보는데 너무 감회가 새로운 거예요. 이렇게 많은 노래를 여러분께 들려드릴 수 있다는 건 우리 미라클(팬덤)이 듣고 있었기 때문이니까 너무 감동이었어요.”라고 소회를 밝혔다.
오마이걸이 6년째 날아오를 수 있었던 건 멤버들의 뼈를 깎는 노력과 소속사의 발로 뛰는 지원도 큰 원동력이었다. 2018년 유닛 그룹을 통해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를 외쳤던 오마이걸은 2019년 Mnet 〈퀸덤〉에서 ‘데스티니’를 사극풍으로 편곡한 강렬한 무대 등으로 두 번이나 1위를 차지하며 완전히 아티스트 이미지로 거듭났다. 2020년 미니 7집 〈논스탑〉의 타이틀 곡‘살짝 설렜어’와 수록 곡‘돌핀’이 더블 히트하며 음악 방송 8관왕에 올랐고 얼마 전엔 두 곡 각기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해 가온 차트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같은 해 유아는 솔로 데뷔 쇼케이스에서 완벽한 퍼포먼스와 뜨거운 반응에 관객석 소속사 대표와 함께 오열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유아는 ‘숲의 아이’로 컴백 즉시 음악 방송 1위를 했으며 오마이걸은 ‘ 멜론뮤직어워드(MMA 2020)’ 톱 10상,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본상,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 등을 휩쓸었다. 얼마 전엔 ‘2021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에서 여자 아이돌 부문을 수상하기도….
새 앨범 〈디어 오마이걸〉의 타이틀 곡 ‘던던댄스(DUN DUN DANCE)’는 상큼한 보컬과 후킹이 돋보이는 누디스코(Nu-Disco) 풍 곡. 프리뷰 속에서 오마이걸은 초원을 달리고 UFO를 바라보며 어린 시절 꿈, 신비로운 기대를 떠올리게 한다. 그 외 수록 곡들 역시 청아하거나 밝은 분위기면서도 멤버들의 변화무쌍한 보컬 역량을 보여준다.
스타일 역시 다채롭다. 콘셉트 포토 속 오마이걸은 동화적인 빈티지 풍 의상과 모던한 블랙 앤드 화이트 의상으로 아예 정반대 이미지를 보여준다. 또 달라진 것은 애티튜드, 귀엽기보단 시크하고 성숙해 보이는 표정이다.
오마이걸은 SBS 웹 예능 〈문명특급〉 촬영을 마쳤고, KBS 〈뮤직뱅크〉 MC 아린은 홍자매의 tvN 새 드라마 〈환혼〉에 주연으로 캐스팅돼 기대감을 달구는 중.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선배 사진 각 소속사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