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우현, 키움 2연승 이끈 귀중한 적시 2루타

송우현, 키움 2연승 이끈 귀중한 적시 2루타

아이뉴스24 2021-05-06 22:20:19 신고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승률 5할 복귀를 위해 다시 질주했다. 키움은 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KT 위즈와 주중 홈 2연전 마지막 날 경기에서 6-4로 이겼다.

키움은 전날(5일) 승리(14-0 승)에 이어 이날도 웃으며 13승 15패가 됐다. 키움은 이날 경기 후반 KT에 흐름을 넘겨줄 뻔 했으나 4-4 동점 이후 바로 치고 나갔다.

승리 발판을 만든 주인공은 지난 2015년 팀에 입단해 지난해 1군에 데뷔한 송우현(외야수)이다. 그는 6일 KT전에서 우익수 겸 6번 타자로 선발 출전해 결승타를 쳤다.

키움 히어로즈 송우현은 6일 열린 KT 위즈와 홈 경기에서 4-4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던 8회말 적시 2루타를 쳐 결승타 주인공이 됐다. [사진=뉴시스]

8회말 1사 상황에서 타석에 나온 김웅빈은 KT '필승조'이자 세 번째 투수로 나온 주권에게 볼넷을 골라 출루했다. 키움 벤치는 발 빠른 박정음으로 대주자를 냈고 타석엔 송우현이 나왔다.

앞선 세 타석에서 안타를 치지 못한 송우현은 주권이 던진 초구에 배트를 돌렸다. 타구는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가 됐고 박정음은 2, 3루를 돌아 홈까지 들어왔다.

송우현의 적시 2루타로 키움은 다시 흐름을 잡았고 이후 이지영의 희생 플라이로 귀중한 추가점을 냈다. 송우현은 경기가 끝난 뒤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8회초 수비에서 타구를 잡지 못해 동점을 내준 빌미가 됐다"며 "동료 선, 후배들에게 미안해서 무조건 치겠다고 생각하고 타석에 나왔다"고 결승타 상황을 되돌아봤다.

그는 "구종을 노린 건 아니었다. 주자가 있는 상황에서 결과가 좋게 나왔을 뿐"이라며 "강병식 타격코치와 평소에도 많은 얘기를 한다. 강 코치에게 들은 대로 매 타석마다 스윙을 하고 있다"고 결승타 공을 돌렸다.

송우현은 송진우 전 한화 이글스 투수코치의 아들이다. 송 코치는 현역 선수 시절 빙그레와 한화를 거치며 KBO리그를 대표하는 좌완이었다. 그는 선발, 마무리 등 전천후로 활약했다.

아버지의 후광이 그동안 송우현에게 부담이 되지 않았을까. 그는 "솔직히 고등학교까지는 그런 점이 부담이 됐었다"면서 "그러나 고교 2, 3학년때부터 조금씩 그런 생각이 줄어들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버지도 지금은 야구와 관련된 말을 잘 안하신다"고 했다.

팀 동료이자 후배 이정후도 야구인 2세다. 송 전 코치와 함께 한 시대를 풍미한 명 유격수 출신 이종범 LG 트윈스 코치가 아버지다. 공교롭게도 이날 키움의 선취점은 이정후의 적시 2타점 2루타에서 나왔다.

송우현은 "(이)정후와는 따로 이야기 하지 않았다"며 "야구인 2세 활약을 보고 부럽다고 생각하는 대로 플레이가 잘 되지 않더라"고 덧붙였다. 그는 "최대한 신경을 쓰지 않고 매 타석, 플레이 하나에만 일단 집중하려고 한다"며 "올 시즌이 사실상 내게는 모든 게 1군에서 처음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1군에 데뷔했다. 14경기에 나와 15차례 타석에 들어섰으나 볼넷 2개와 몸에 맞는 공 하나 그리고 4차례 삼진이 전부였다. 그러나 올 시즌은 다르다. 송우현의 언급처럼 프로 첫 안타와 홈런까지 신고했고 주전은 아니지만 조금씩 자기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홍원기 키움 감독도 이날 경기 후 "8회말 공격이 승부처가 됐다"며 "김웅빈의 볼넷에 이어 송우현이 결승타가 된 2루타를 쳐 넘어갈 수 있던 흐름과 분위기를 우리팀쪽으로 가져올 수 있었다"고 만족해해했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