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즌 연속 UCL 결승행’ 투헬, 다른 클럽으로는 역대 ‘최초’

‘2시즌 연속 UCL 결승행’ 투헬, 다른 클럽으로는 역대 ‘최초’

인터풋볼 2021-05-06 19:00:00 신고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첼시의 토마스 투헬 감독이 새로운 기록을 작성했다. 두 시즌 연속, 그리고 다른 소속팀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 진출은 투헬 감독이 최초다.

첼시는 6일 오전 4(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2차전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첼시는 맨체스터 시티와 우승 트로피를 두고 결승전에서 맞붙게 됐다.

첼시가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28분 캉테가 침투하는 하베르츠에게 패스를 건넸고, 하베르츠는 곧바로 슈팅을 시도했다. 골대에 맞았지만 세컨드볼을 베르너가 헤더로 밀어 넣으며 레알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은 첼시가 1-0으로 앞선 상태에서 마무리됐다.

레알은 후반전에 들어 교체 카드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동점골을 노렸다. 그러나 오히려 첼시에 역습을 지속적으로 허용했다. 기회를 노린 첼시는 후반 30분 풀리시치의 패스를 마운트가 마무리하며 사실상 경기에 쐐기를 박았다. 2-0을 유지한 첼시가 결국 경기의 승자가 됐다.

이로써 투헬 감독과 함께 첼시는 9년 만에 UCL 결승전 진출을 이루는 쾌거를 달성했다. 투헬 감독은 시즌 도중 프랭크 램파드 감독 후임으로 지휘봉을 잡았다. 투헬 감독은 오자마자 팀을 빠르게 다 잡았다. 현재까지 공식전 24경기에서 2패만 기록하면서 EPL 4위에 올라있다. 더불어 FA컵 결승전에 진출했던 투헬 감독은 UCL에서도 결승전에 팀을 올려놨다.

영국 토크스포츠에 따르면 2시즌 연속으로 다른 팀을 이끌며 UCL 결승전에 진출에 성공한 감독은 투헬 감독이 유일하다. 앞서 투헬 감독은 지난 시즌 파리 생제르망을 이끌고 UCL 결승전에 오른 바 있다. 토너먼트에서 도르트문트, 아탈란타, 라이프치히를 꺾으며 우승 눈앞에 다가갔지만 바이에른 뮌헨에 0-1로 패배하며 준우승에 그쳐야만 했다.

올 시즌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포르투, 레알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결승전에 안착했다. 이번 결승전은 오는 30일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아타튀르크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투헬 감독은 이번엔 기필코 빅이어(UCL 우승컵)를 들겠다는 다짐이다.

이렇듯 올 시즌 투헬 감독의 부임은 신의 한 수였다. 만약 남은 시즌에서 투헬 감독이 EPL 4위권, FA컵 우승, UCL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면 첼시 역사에 남는 순간이 될 것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