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안경덕 노동부 장관 임명… 야당 "참 열심히 사신 것 같다"

문 대통령, 안경덕 노동부 장관 임명… 야당 "참 열심히 사신 것 같다"

머니S 2021-05-06 18:44:58 신고

문재인 대통령이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임명안을 재가했다.

6일 오후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출입기자단에 "문 대통령은 오늘 오후 6시쯤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임명안을 재가했다"며 "임기 시작일은 7일이다"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도 안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 채택 건을 통과했다.

안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진행됐다. 야당이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박준영 해양수산부·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부적격'하다고 결론을 내렸지만 안 후보에겐 별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

청문회가 열린 4일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은 "(민주당에서) 인사검증 7대 원칙에 위배되지 않아 적합하다고 하는데 저도 같은 생각"이라고 안경덕 장관 후보자를 평가했다. 김웅 의원도 "참 열심히 사신 것 같다. 비리 문제를 이야기하면 서로 민망한데 그렇지 않게 살아줘서 참 고맙다"고 말했다.

환노위 임이자 의원은 6일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안 후보자가) 설거지하러 온 장관치고는 약하다는 평가가 있었다. 다만 부적격이라고 보이진 않는다"며 "의총이 끝나면 환노위 위원들과 협의해 청문회 (보고서를) 채택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