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지도부, 7일 일제히 광주행… 親호남 행보

여야 지도부, 7일 일제히 광주행… 親호남 행보

아이뉴스24 2021-05-06 18:43:03 신고

5·18민주화운동 41주기 기념식을 14일 앞둔 지난 4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에서 북구청 신규공무원과 제27기 청년간부회의 직원들이 손태극기를 열사 묘역에 꽂고 있다.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등 여야 지도부가 내일(7일) 친(親)호남 행보의 일환으로 광주를 찾는다. 내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민주당은 '텃밭 관리' 국민의힘은 '불모지 경작'에 나선 모양새다.

6일 정치권에 따르면 송영길 민주당 대표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내일 일제히 광주를 방문해 현지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송 대표 등 지도부는 이날 광주 서구에 위치한 민주당 광주시당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한다. 송 대표와 함께 새로 선출된 최고위원들과 송갑석 광주시당위원장·이용섭 광주시장 등 참석이 예상되는 만큼 지역의 주요 현안을 집중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김 대표 대행도 취임 첫 지역 행보로 광주·전남을 택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정양석 사무총장·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및 원내부대표단 등 주요 당직자가 동행한다.

김 대표 대행 등 지도부는 이날 오전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할 예정이다.

이어 지방자지단체 주도의 노사 상생형 일자리 모델 '광주형 일자리' 정책 지원을 위해 광주 광산구 소재 완성차 제조업체 광주글로벌모터스를 찾는다. 현장 상황 점검 및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할 것으로 보인다. 오후에는 전남 무안으로 이동해 전남도당 개소식에 참석한다.

아울러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지도부 일정과 별개로 10일 광주를 방문한다. 김미애·김형동·이영·이종성·조수진·조태용 등 초선의원들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광주 정신을 이어받아 통합과 화합의 불을 밝히겠다"며 "10일 광주를 찾아간다"고 밝혔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