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챔스 결승 장소도 바꾸나...영국 개최 원해

코로나19, 챔스 결승 장소도 바꾸나...영국 개최 원해

엑스포츠뉴스 2021-05-06 17:12:08 신고


[엑스포츠뉴스 김상훈 인턴기자] 맨시티와 첼시의 팬들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영국에서 열리기를 염원하고 있다. 코로나 19 때문이다.

컷 오프사이드는 6일(이하 한국시각)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오른 맨시티와 첼시의 팬들이 UEFA가 결승전 장소를 바꿔주기를 바란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각 구단의 서포터 회장들의 인터뷰를 인용했다. 

클리프 아우게르 첼시 서포터즈 회장은 "변경이 된다면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일 것"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케빈 파커 맨시티 서포터즈 회장은 "당연히 영국에서 열리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컷 오프사이드는 팬들의 입장과 함께 상황적인 부분에서도 결승전 장소가 변경돼야 한다고 주장한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코로나19였다. UEFA가 발표한 2020/21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 장소는 터키의 이스탄불이다. 컷 오프사이드에 의하면 터키는 영국이 발표한 자가격리 해지 대상 국가 리스트에 포함돼 있지 않다.

UEFA는 각 구단에게 4000명이 넘는 수의 팬이 경기장에 입장할 수 있다고 발표했는데 두 구단의 팬을 합치면 약 1만의 영국인이 터키행 비행기에 오르는 것이다. 터키에서 경기를 관람한 팬들은 2주정도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데 1만명에 달하는 이들 중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자가격리를 못하고 활동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이 컷 오프사이드의 지적이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갖춰야 하는 특정 조건이 있기에 변경발표가 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으로 5만명 이상 수용할 수 있어야 하고 더불어 방송 중계를 감안해 18대의 방송용 카메라가 설치돼야 한다. 양쪽 골대 뒷편과 관중석 앞자리에는 150명의 사진기사를 위한 포토 섹션이 마련돼야 한다는 조건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sports@xports.com / 사진 = 챔피언스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