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에 목마른 토트넘, '우승청부사' 콘테 모셔오나

우승에 목마른 토트넘, '우승청부사' 콘테 모셔오나

일간스포츠 2021-05-06 16:35:53 신고

안토니오 콘테 감독. 연합뉴스

안토니오 콘테 감독. 연합뉴스

 
우승에 목마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이 '우승청부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그는 바로 안토니오 콘테 인터 밀란 감독이다. 
 
토트넘은 최근 조제 무리뉴 감독을 경질하고 새로운 감독을 찾고 있다. 후보군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현지 언론들은 과거 첼시와 유벤투스 감독을 경험한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이 대체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고 보도했다. 
 
또 다른 후보자가 등장했다. 바로 콘테 감독이다. 이탈리아의 'Corriere dello Sport'는 6일(한국시간) "토트넘이 콘테 감독과 접촉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콘테 감독은 '우승청부사'로 불린다. 그는 이탈리아 대표팀을 비롯 이탈리아 최강의 팀 유벤투스를 지휘했다. 유벤투스에서는 세리에 A 3회 우승을 이끌었다. 이탈리아에 특화된 감독이라는 평이 있었지만 그는 잉글랜드에서 아니라는 것을 명확하게 증명했다. 2016년 첼시 감독으로 부임해, 첫 해 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다음 시즌에는 FA컵 우승까지 차지했다. 콘테가 잉글랜드에도 통한다는 것을 입증한 기록이다. 
 
2018년 첼시 감독에서 경질된 후 2019년 인터 밀란 지휘봉을 잡았고, 콘테 감독의 경쟁력은 다시 입증되고 있다. 인터 밀란은 현재 압도적인 리그 1위를 질주하고 있다. 이변이 없는 한 우승이 확실해 보인다. 
 
이런 승부사의 기질을 토트넘이 원하는 것이다. 우승컵이 없어 주축 선수인 해리 케인 등이 이적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 토트넘에 가장 필요한 건 우승이다. 
 
토트넘은 원하지만 콘테 감독 영입이 현실로 이뤄지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이 매체에 따르면 콘테 감독이 잉글랜드로 돌아가는 것을 부정적으로 느끼고 있고, 인터 밀란 역시 콘테 감독을 놔줄 생각이 없다.  
 
최용재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