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로마 부임' 접한 콘테의 반응..."그가 계약했어요? 정말로요?"

'무리뉴 로마 부임' 접한 콘테의 반응..."그가 계약했어요? 정말로요?"

인터풋볼 2021-05-06 16:20:00 신고

사진= 스포츠바이블
사진= 스포츠바이블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조세 무리뉴 감독의 AS로마 부임 소식을 들은 안토니오 콘테 인터밀란 감독의 반응이 화제다. 

영국 '스포츠바이블'은 6일(한국시간) 무리뉴 감독과 로마의 계약 소식을 접한 콘테 감독의 모습을 보도했다. 이탈리아 매체와의 인터뷰 중 소식을 접한 콘테 감독은 "그가 계약했어요? 정말로요?"라며 밝은 웃음을 지었다.

이어 콘테 감독은 "이것은 우리 모두에게 좋은 소식이다. 나는 그가 최고가 되길 응원한다. 단 우리 인터밀란과 붙을 땐 빼고 말이다"라며 무리뉴의 이탈리아 세리에A 복귀를 환영했다.

두 감독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콘테 감독은 첼시를, 무리뉴 감독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이끌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경쟁을 했었다. 두 감독은 네 차례의 리그 맞대결에서 나란히 2승 2패를 기록하며 팽팽한 모습을 보여줬다.

당시 두 감독이 벌였던 날카로운 신경전은 많은 화제를 낳았다. 무리뉴 감독은 직접적으로 "콘테 감독을 경멸한다"라고 말할 정도였다. 콘테 감독 또한 무리뉴 감독에 대해 "속이 좁고 수준 낮은 사람이다"라고 맞받아치기도 했다. 인신공격에 가까웠던 설전을 벌였던 두 감독이 다시 이탈리아 무대에서 격돌하게 된 것이다.

다음 시즌부터 로마를 이끌게 된 무리뉴 감독은 2009-10시즌 인터밀란에서 이룬 역사적인 트레블 이후 11년 만에 세리에A에 복귀하게 됐다. 현 로마 감독인 파울로 폰세카 감독은 "무리뉴는 훌륭한 감독이다. 그는 로마에서 좋은 활약을 펼칠 것이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무리뉴 감독 또한 로마 합류 소감을 전하며 "로마 팬들의 놀라운 열정을 보고 감독직을 수락하게 됐다. 빨리 다음 시즌이 시작됐으면 좋겠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