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업무지구 인접한 ‘엘루이 일루프’ 투자자 관심 모인다

더블 업무지구 인접한 ‘엘루이 일루프’ 투자자 관심 모인다

리얼캐스트 2021-05-06 11:45:00 신고


필수 주거요소로 ‘직주근접’ 떠올라... 분양시장에서도 인기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라는 말이 보편적으로 사용될 만큼 휴식과 여가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출퇴근 거리가 가까운 직주근접의 선호현상이 최근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6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도 주거실태조사’에 따르면 현재 주택으로 이사한 이유를 조사한 결과, ‘시설이나 설비가 더 양호한 곳으로 가기위해’(42.6%)에 뒤이어 ‘직주근접’이 30.8%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불과 2년전 ‘2017년도 주거실태조사’에서 10.3%로 5위를 기록한 것과 비교해 ‘직주근접’에 대한 선호도가 단기간에 대폭 올라간 것이다.

이처럼 워라밸을 누리는 직주근접이 중요해지면서 서울에서는 도심업무지구(CBD) 등의 대규모 업무지구 인근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출퇴근이 가능한 주거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9년 11월 공급된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종로 업무지구와 인접한 입지를 갖춰 청약에서 평균 60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공급된 생활형숙박시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광화문, 을지로, 종로 등 도심업무지구인 CBD로 출퇴근 하는 수요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최근 전실 계약을 마무리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파트뿐만 아니라 수익형부동산도 직주근접이 가능한 점에 뜨거운 인기를 누린 것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출퇴근 거리가 가까운 부동산 상품의 가치도 상승하고 있다”며, “특히, 서울에서는 도심업무지구(CBD) 등 여러 업무지구로 직주근접이 가능한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인 만큼 신규 분양하는 단지들과 관련한 문의가 대거 늘어난 상황”이라고 말했다.

CBD, 패션타운, 서울대병원 등 직장인 수요 풍부한 4대문 안 오피스텔 공급에 투자자 관심
엘루이 일루프 광역 위치도

이처럼 직주근접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요 업무지구들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오피스텔 ‘엘루이 일루프’가 공급에 나서 이목이 집중된다.

‘엘루이 일루프’는 남다른 디테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최근 부동산 시장의 중요 키워드로 떠오른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국내 최대의 업무지구인 CBD(도심 업무지구)와 동대문패션타운의 중간에 위치해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들 대규모 업무지구에 근무하는 인원이 약 80만명에 달하는 만큼,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추고 있는 것 가장 큰 장점이다. 

을지로의 중심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엘루이 일루프’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1, 2, 4, 5 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에 입지해 서울 어디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2, 4호선 을지로4가역의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만큼 을지로4가역 지하보도를 통해 시청역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등으로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보행, 쇼핑, 문화가 결합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되는 이 지하보도가 단지 가까이 위치한 점도 ‘엘루이 일루프’의 투자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도심권에서 분양에 나서는 ‘엘루이 일루프’는 탁월한 생활 환경도 자랑한다.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광장시장, 국립중앙의료원 등 생활 편의 인프라가 알차게 갖춰져 있는 것은 물론, 훈련원 공원, 청계천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걸어서 누릴 수 있는 원스탑 입지환경을 누릴 수 있다. 

탁월한 주변환경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자랑한다. ‘엘루이 일루프’가 들어서는 종로, 중구 일대는 서울에서 1~2인 가구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엘루이 일루프’는 1~2인 가구에 대응해 모든 호실을 1.5룸~2룸의 분리형 평면으로 구성했다. 또, 고급 특화설계도 갖춘다. 모든 세대에 고급 호텔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건식 세면대와 에어드레서 공간을 갖춘 클린케어 스루 구조를 적용해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엘루이 일루프만의 시그니처 설계도 갖춘다. 빛을 활용해 공간을 디자인하는 디자인 컨셉을 기반으로 옥상정원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와 외관 디자인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 외에도 ‘엘루이 일루프’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계약 직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주택 수 미포함 등의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소형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것도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부분이다. 

한편, ‘엘루이 일루프’는 서울시 중구 을지로 5가 272-17, 18번지에 들어서며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11층, 전용 35~45㎡, 오피스텔 96실과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공급된다. ‘엘루이 일루프’의 홍보관은 지난 4월 16일 개관하여 선착순 분양중이며 서울시 중구 을지로6가 18-131에 마련되어 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