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수욕장·아바이마을, 장애인·고령자 이동약자 위해 열린 관광환경 조성

속초해수욕장·아바이마을, 장애인·고령자 이동약자 위해 열린 관광환경 조성

투어코리아 2021-05-06 09:43:16 신고

속초시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0억을 확보함에 따라, 속초해수욕장 및 아바이마을 일원에 열린 관광환경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열린 관광환경 조성사업은 장애인이나 고령자, 영·유아 동반가족 등 이동 취약계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기존 관광지를 개·보수하고, 체험형 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열린 관광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3일부터 속초해수욕장 및 아바이마을에 대해 조경·건축·전기공사 착공에 들어갔다.

속초해수욕장. 사진제공=속초해수역장
속초해수욕장. 사진제공=속초해수욕장

이번 공사로 △열린쉼터 조성 등 조경시설물 설치 △장애인 화장실 정비 및 인접도로 개선 △산책로 경관조명기구 설치(속초 해수욕장 송림 내) 등 무장애 동선 정비 및 편의시설 보강을 추진한다.

또한 장애인 배려 포토존 설치, 해변 휠체어 제작 등 체험형 콘텐츠 개발, 안내 팸플릿 및 점자가이드북 제작, 촉지·음성 종합관광안내판 설치, 동영상수어가이드 제작) 등 정보안내 시설 확충 등도 병행한다.

이명애 관광과장은 “공사가 완료되는 6월 말이면 속초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뿐 아니라 이동 취약계층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