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임영웅, 실내흡연 신고 당했다

[종합] 임영웅, 실내흡연 신고 당했다

스포츠경향 2021-05-05 11:01:00

가수 임영웅의 실내 흡연 논란이 확산되는 가운데, 관련 민원까지 제기됐다.

앞서 4일 본지 취재 결과, 임영웅이 마포구 DMC디지털큐브 건물 내 금연 구역에서 흡연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금연 구역 내 흡연은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 위반이다. 또 현재 코로나19 확산세로 방역수칙이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임영웅의 실내 흡연은 비판을 면치 못했다. 포착된 사진에 따르면 임영웅과 달리 함께 있는 스태프들은 일제히 마스크를 착용 중인 상태였다.

논란이 확산되자 지난해 10월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부산 콘서트 당시 임영웅이 미성년자인 정동원이 있는 곳에서 고개를 숙이고 담배 연기를 내뿜는 영상까지 재조명되며 팬들의 질타가 이어졌다.

이 가운데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 마포구청과 부산 해운대구청에 임영웅의 실내 흡연을 신고했다는 게시물까지 등장했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임영웅은 특히 ‘미스터트롯’을 통해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유명 연예인이기에 사회에 끼치는 영향력을 절대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그를 국민건강증진법 위반 혐의로 고발해 과태료 부과를 요구하는 민원을 제기했다고 알렸다. 임영웅의 소속사 측은 현재 “확인 중”이라는 입장 외에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한편 임영웅은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이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42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42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