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조' 김영웅 "14살 어린 송중기 반말, 기분 나쁘지 않아"

'빈센조' 김영웅 "14살 어린 송중기 반말, 기분 나쁘지 않아"

엑스포츠뉴스 2021-05-05 09:22:58 신고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빈센조’의 신스틸러 김영웅이 드라마 비하인드와 연기 인생 풀스토리를 공개했다.

최근 15%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화려하게 종영한 tvN 드라마 ‘빈센조’에서 ‘금가동 뉴트리아’란 애칭으로 인기몰이를 했던 김영웅은 디지털매거진 무비위크(movieweek)와의 인터뷰에서 뜻 깊은 드라마 출연 소회를 밝혔다.

극중 그는 바벨 그룹의 사주를 받은 조직폭력배 두목에서 빈센조(송중기 분) 패밀리의 금가프라자에 입주한 바이바이벌룬 박석도 사장으로 변신해 선과 악을 오가는 연기는 물론, 코믹과 액션 연기까지 입체적으로 소화해 시청자들을 열광케 했다.

특히 빈센조와 박석도의 반전 케미 때문에 ‘센도 커플’이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이에 대해 김영웅은 “빈센조가 바이바이벌룬 사무실에 들러 지구본을 들고 박석도 앞에서 포즈를 취해준 장면들은 100% 애드리브였다. 송중기의 유연한 연기에 힘입어 애드리브를 쳤는데 잘 받아주어서 신이 재밌게 나온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14세 어린 송중기에게 반말을 듣고 굴욕을 당하는 박석도 역할에 대해 그는 “금가패밀리 중 빈센조에게 반말을 하는 사람은 박석도밖에 없을 것”이라며 “같이 반말을 쓰기 때문에 기분 나쁘지 않다. 금가패밀리 2인자라고 생각하고 연기했다”라며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요즘 인기를 실감하냐?”는 질문에도 솔직 유쾌한 대답을 들려줬다. 김영웅은 “아파트 주민 분들이 분리수거장에서 ‘드라마 잘 보고 있다’면서 ‘근데 송중기는 진짜 잘 생겼냐? 피부가 좋냐?’라며 송중기 질문만 하신다.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기-승-전-송중기지만 최근 한 식당에서 사장님의 서비스도 받아봤다. 알아봐주시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살면서 이렇게 큰 관심을 받아본 게 처음이라 몸둘 바를 모르겠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부산에서 연기력으로 소문난 ‘연극판 아이돌’이었지만, 연기 인생 30여년간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지난 2년여간은 슬럼프에 잠겨 있기도 했다고. 그럴 때 만난 인생작이 ‘빈센조’여서 이번 작품에 대한 애정이 남다를 수밖에 없었던 터.

김영웅은 “첫 방송 전에 200여명의 스태프가 ‘시청률 맞히기’ 대회를 했는데 거기서 1등을 했다. 7.5%라고 예상했는데 실제 시청률이 7.65%였다. 박재범 작가님의 팬이기도 하고 김희원 감독님이 현장을 너무 잘 이끌어주셔서 무조건 대박날 줄 알았지만 그래도 나름 현실적인 수치를 적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김영웅은 배우의 길을 걷게 된 계기, 대학로 연극판 시절의 에피소드, 배우로서의 가치관과 인생관 등을 진솔하게 털어놓았다. 김영웅 배우의 인터뷰 풀버전은 유튜브 채널 ‘무비위크’에서 만날 수 있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무비위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