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리뷰] '정말 강하다! 맨시티, PSG 2-0 제압...사상 첫 결승 진출

[UCL 리뷰] '정말 강하다! 맨시티, PSG 2-0 제압...사상 첫 결승 진출

인터풋볼 2021-05-05 05:52:33 신고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맨체스터 시티가 파리생제르맹(PSG)을 물리치고 결승 무대에 선착했다. 

맨시티는 5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2차전에서 PSG를 2-0으로 제압했다. 이로써 1차전에서 2-1로 승리했던 맨시티는 총합 스코어 4-1로 PSG를 따돌렸다. 

[선발 라인업] '더 브라위너+실바' 맨시티 vs '네이마르+디 마리아' PSG

이날 맨시티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더 브라위너와 실바가 최전방에 포진했고 포든, 귄도간, 페르난지뉴, 마레즈가 중원을 구축했다. 4백은 진첸코, 디아스, 스톤스, 워커가 호흡을 맞췄고 에데르송이 골문을 지켰다.

이에 맞선 PSG는 4-3-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네이마르, 이카르디, 디 마리아가 3톱으로 나섰고 베라티, 파레데스, 에레라가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4백은 디알로, 킴펨베, 마르퀴뇨스, 플로렌지가 짝을 이뤘고 나바스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경기 내용] 맨시티, 마레즈의 멀티골로 PSG 제압!

경기 초반 맨시티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11분 에데르송의 날카로운 골 킥이 진첸코에게 연결됐고, 좌측면을 파고든 진첸코가 더 브라위너에게 컷백을 내줬다. 더 브라위너의 슈팅은 수비 맞고 굴절됐지만 흘러나온 공을 놓치지 않은 마레즈가 밀어 넣었다. 

PSG가 아쉬운 장면을 만들었다. 전반 16분 코너킥 이후 상황에서 좌측면 크로스를 받은 마르퀴뇨스의 헤더가 크로스바를 강타했다. 이어 전반 19분 에데르송이 굴려준 공을 실바가 뺏겼고 디 마리아가 지체 없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스쳐 지나갔다. 

PSG가 좋은 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35분 에레라가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살짝 빗겨갔다. 전반 막판 맨시티가 기회를 잡았다. 전반 추가시간 2분 마레즈의 슈팅이 나바스 골키퍼 맞고 실바 쪽으로 흘렀다. 실바의 슈팅은 수비 맞고 굴절되면서 골대를 살짝 스쳐갔다.

맨시티의 기회가 무산됐다. 후반 9분 포든의 날카로운 왼발 슈팅이 나바스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곧바로 PSG도 반격에 나섰다. 워커의 패스가 제대로 연결되지 못하며 PSG의 역습이 전개됐고 네이마르가 수비수 사이를 파고 들며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진첸코가 막아냈다. 

PSG가 변화를 가져갔다. 후반 17분 이카르디, 에레라를 대신해 킨, 드락슬러가 투입됐다. 맨시티가 추가골을 만들었다. 후반 18분 포든이 더 브라위너와 원투 패스를 주고 받은 뒤 땅볼 크로스를 올렸다. 이를 마레즈가 놓치지 않고 득점으로 연결했다. 

PSG에 변수가 발생했다. 후반 24분 디 마리아가 스로인을 하기 위해 공을 가지러 가는 과정에서 페르난지뉴의 발을 밟으며 다이렉트 퇴장이 선언됐다. PSG가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30분 플로렌지, 파레데스가 빠지고 다그바, 다닐루가 출전했다. 

맨시티가 위협적인 슈팅을 만들어냈다. 후반 33분 포든이 공을 잡고 감각적인 턴을 보여준 뒤 지체 없이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강타하고 말았다. 이어 포든은 후반 34분에도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날렸지만 나바스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양 팀 모두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37분 맨시티는 더 브라위너, 실바를 빼고 제주스, 스털링을 투입했다. PSG는 디알루를 대신해 바커를 출전시켰다. 이어 맨시티는 포든을 대신해 아구에로를 투입했다. 결국 양 팀의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 결과]

맨체스터 시티(2) : 마레즈(전반 11분, 후반 18분)

파리생제르맹(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