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0’ 손흥민, EPL 사무국 선정 ‘이주의 팀’...“깔끔한 마무리”

‘10-10’ 손흥민, EPL 사무국 선정 ‘이주의 팀’...“깔끔한 마무리”

인터풋볼 2021-05-05 04:50:00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깔끔한 마무리 능력을 보여줬다.” 두 시즌 연속 ‘10-10도움을 달성한 손흥민이 EPL 사무국이 선정하는 이주의 팀에 포함됐다.

토트넘 훗스퍼는 3(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에 4-0 대승을 거뒀다. 이번 승리로 토트넘은 승점 56이 되며 6위에 자리했다.

손흥민이 리그컵 준우승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가벼운 움직임을 보여줬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11도움을 기록하며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 리그에서 10호 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2시즌 연속 10-10도움 기록을 달성했다. EPL 창설 후 토트넘 선수가 2시즌 연속 10-10도움을 달성한 건 손흥민이 최초다. 손흥민은 후반 31분 리그 16호골을 터트리며 개인 통산 한 시즌 최다골(21)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 11도움을 추가한 손흥민은 EPL 득점, 도움 부문 3위에 등극했다.

자연스레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국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9.49점의 높은 평점을 부여했고, EPL 이주의 팀으로 선정했다. 해트트릭을 기록한 베일은 9.77점으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으며 이름을 올렸다.

4-4-2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안토니오와 카이 하베르츠가 공격진에서 호흡을 맞췄고, 중원은 손흥민, 로드리, 로스 바클리, 베일이 포함됐다. 4백은 루카 디뉴, 조니 에반스, 이사 디오프, 세르주 오리에가 이름을 올렸고, 골키퍼 장갑은 존스톤이 꼈다.

EPL 사무국에서 발표하는 이주의 팀에도 손흥민이 선정됐다. 4-2-3-1 포메이션에서 손흥민은 좌측면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고, 안토니오, 베일, 하베르츠, 워드-프라우스, 페르난지뉴, 멘디, 덩크, 에반스, 오리에, 픽포드와 함께 이주의 팀에 포함됐다. 감독은 브라이튼의 포터였다.

이주의 팀을 직접 선정한 앨런 시어러는 손흥민이 중거리 슈팅으로 깔끔한 마무리 능력을 보여줬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