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하는 남자 '그루밍족' 뷰티 고민 헬퍼 아이템 제안

관리하는 남자 '그루밍족' 뷰티 고민 헬퍼 아이템 제안

스타패션 2021-04-29 12:19:15 신고

관리하는 남자 '그루밍족' 뷰티 고민 헬퍼 아이템 제안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고, 자신을 가꾸는 데 투자하는 남성들이 많아지면서 그들을 지칭하는 ‘그루밍족(Grooming+族)’ 이라는 단어는 더이상 낯설거나 어색하지 않은 단어가 됐다.

지난 3월, 오픈서베이에서 진행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남자들도 뷰티 제품을 통한 자기 관리가 필요하다’는 문항에 20, 30대는 물론 40대까지 각각 72%, 63.6%, 58.4%가 ‘그렇다’고 답하며 높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해당 설문의 여러 답변 결과들을 보면 남성들의 뷰티에 대한 고민도 점점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피부 트러블, 건조한 피부, 블랙헤드에 관한 피부 고민이 가장 크게 나타났으며, 탈모와 관련해서는 절반에 가까운 남성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고 보면 여성들 못지 않게 뷰티에 대한 관심과 고민이 많은 남성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탈모, 건조, 트러블, 블랙헤드를 조금은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맨즈헬퍼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사진.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더바디샵, 교원더오름, 시에로코스메틱, 이니스프리
사진.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더바디샵, 교원더오름, 시에로코스메틱, 이니스프리

# 울긋불긋 트러블 고민 - 티트리 오일

마스크네(maskne), 마드름 등 마스크와 여드름이 합쳐진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마스크 착용과 함께 트러블과 뾰루지도 일상이 됐다. 예민해진 피부에 갑작스레 올라오는 트러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트러블 스팟에 집중 사용이 가능한 뷰티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더바디샵의 ‘티트리 오일’은 티트리잎오일과 호동씨오일, 레몬향티트리오일 등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들을 사용해 피부 트러블을 관리해준다. 뾰루지가 난 부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면봉에 소량을 묻혀 트러블이 있는 부위에만 톡톡 발라주면 티트리 성분이 피부 세균과 염증을 다스려준다.

▶ 탈모 고민 - 두피 딥 클렌징 샴푸

최근 스트레스, 환경 오염, 식생활 변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를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 특히,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게 되면서 헤어 스타일에 신경을 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왁스나 스프레이 등의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두피의 모공을 막아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한 뒤에는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딥 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좋다.

교원더오름의 ‘웰모플러스 안티 헤어로스 스파클링 샴푸’는 360,000ppm의 탄산수와 풍성하고 조밀한 탄산 거품이 두피 모공 속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두피 환경을 선사하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 건조한 피부 고민 - 올인원 에센스

봄에는 따뜻한 기온과 낮은 습도로 기분은 쾌적하지만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늘면서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계절이다. 봄철 수분량이 떨어져 건조해진 피부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피부 속 보습을 챙길 수 있는 스킨케어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두꺼운 크림을 바르는 것 보다는 가볍고 흡수가 잘 되는 제형의 제품을 발라 마스크 속 환경에도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다.

시에로코스메틱의 ‘더스틴 던 올인원 에센스’는 스킨, 로션, 세럼을 한 번에 담아낸 스킨케어 제품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아이템이다.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획득해 일반적인 피부 부터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를 가진 남성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블랙헤드 고민 - 세안 브러시

피지와 노폐물이 산화되어 생긴 블랙헤드를 없애기 위해서는 모공까지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손으로만 하는 세안에 한계를 느낀다면 클렌징 도구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니스프리의 ‘블랙헤드 아웃 브러시’는 사선 컷팅된 미세모가 디테일한 부위의 블랙헤드와 피부 각질을 섬세하게 관리해주는 블랙헤드 전용 세안 브러시이다. 세안 시 물을 충분히 적신 뒤 클렌징 제품을 적당량 묻힌 후 코, 볼, 미간 등 신경 쓰이는 부위에 원을 그리며 사용하면 저자극으로 부드럽게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