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 쵸단, 수익 얼마길래…초고가 위스키 “한 병에 800만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QWER 쵸단, 수익 얼마길래…초고가 위스키 “한 병에 800만원”

스포츠동아 2025-08-07 17:33:36 신고

3줄요약
QWER 쵸단, 수익 얼마길래…초고가 위스키 “한 병에 800만원”

QWER 쵸단이 예능 ‘포렌식’을 통해 고급 취미를 고백한다.

‘포렌식’은 셀럽들의 휴대폰 속 숨겨두고 싶은 취향부터 은밀한 알고리즘까지 모두 파헤치는 토크쇼. 평소 궁금했던 셀럽의 일상이 모두 담겨 있는 휴대폰을 들여다보며, 홈 화면부터 설치된 앱, 실제 상품 구매 내역과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까지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셀럽들이 실제 사용하는 휴대폰을 통해 ‘찐’ 일상을 소개할 뿐 아니라 자신만의 독특한 취향과 취미까지 공개하며 다양한 리액션을 보여주는 것 또한 재미 포인트다.

7일(오늘) 공개되는 ‘포렌식’ 첫 회에서는 걸밴드 QWER의 쵸단과 시연이 게스트로 동반 출연한다. 이들은 ‘극과 극’의 휴대폰 상태부터 각기 다른 성격, 취향을 모두 공개할 예정이라 흥미를 끌어올린다.

먼저 두 사람은 ‘테토녀’와 ‘에겐녀’를 연상시키는 휴대폰 케이스로 시작부터 심상찮은 기운을 뿜어낸다. 이어 시연은 깔끔하게 정리된 홈 화면을 공개해 감탄을 불러일으킨 반면, 쵸단은 각종 앱들이 정신없이 나열된 홈 화면이 발각(?)되자 “매일 치매 예방 훈련을 하는 중”이라고 재치 있는 변명에 나선다.

MC 이재율이 쵸단-시연의 본격적인 휴대폰 ‘포렌식’에 돌입한 가운데, 시연은 다양한 게임 앱을 소개한다. 또 “아이돌로 데뷔하기 전, 일본 ‘메이드 카페’에서 잠시 아르바이트를 했었다”라며 당시의 인증 사진을 깜짝 공개한다.

‘비행기 추적 어플’을 보는 게 취미라며 ‘4차원’ 면모를 보인 쵸단. 그는 자주 이용하는 중고 거래 앱의 구매 내역을 시원하게 공개한다. 이중 ‘고가 브랜드’의 옷이 다수 발견되자, 쵸단은 “원래는 훨씬 비싼 브랜드인데, 내가 아동용 중 제일 큰 사이즈가 맞아서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었다”라며 본인만의 ‘가성비 쇼핑 꿀팁’을 언급한다.

이와 함께 쵸단의 사진첩에서는 각종 위스키로 꽉꽉 찬 ‘위스키장’이 포착된다. 쵸단은 “해외를 나갈 때마다 사 모은다며, 가장 비싼 병은 800만 원 정도”라고 밝혀 이재율의 격한 탄성을 자아낸다. 직후 시연은 “그 위스키를 마셔 봤다”라며 생생한 후기를 전하기도 하는데, 그야말로 ‘억’ 소리가 나는 위스키의 정체와 시연의 솔직한 평가는 어떨지 궁금증이 모인다.

QWER 쵸단과 시연의 ‘은밀한 취향’이 밝혀지는 ‘포렌식’ 첫 회는 7일(오늘) 오후 6시 유튜브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새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