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고유가 피해지원금 신청 내달 3일 마감…놓치지 마세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서울시 "고유가 피해지원금 신청 내달 3일 마감…놓치지 마세요"

연합뉴스 2026-06-28 11:15:00 신고

3줄요약
주유소 주유 모습 주유소 주유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서울시는 고유가 피해지원금 신청이 다음 달 3일 오후 6시 마감되는 만큼 접수 시간을 놓치지 말라고 28일 당부했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과 건강보험료 등 기준으로 선정한 국민 70%에 해당하는 서울시민이다.

대상자에 해당하더라도 신청 기간 안에 신청하지 않으면 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

신청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지급 방식을 선택해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하면 된다.

대상 여부는 카드사 누리집·앱·콜센터·ARS, 건강보험공단 누리집과 앱, 서울페이플러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드 연계 은행 영업점이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조회할 수도 있다.

시는 고령자와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시민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한다. 동주민센터에 전화로 요청하면 직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신청을 돕는다.

지급된 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서울 소재 연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주유소는 연 매출액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기한 안에 쓰지 않은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지급 대상 선정 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내달 17일 오후 6시까지 국민신문고나 동주민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곽종빈 서울시 행정국장은 "지급 대상자임에도 이를 모르고 아직 신청하지 않은 시민이 많다"며 "7월 3일 오후 6시까지 빠짐없이 신청해달라"고 말했다.

dkkim@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