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항·새만금항 활성화 방안은?…전북도, 연구·자문회 열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군산항·새만금항 활성화 방안은?…전북도, 연구·자문회 열어

연합뉴스 2026-06-28 11:13:33 신고

3줄요약
전북특별자치도 항만물류 연구·자문회 전북특별자치도 항만물류 연구·자문회

[전북특별자치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군산=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는 군산 오식도동의 군장신항만㈜에서 '2026년 제1차 전북 항만물류 연구·자문회'를 열고 군산항과 새만금항의 발전 전략을 논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도와 군산지방해양수산청, 군산시, 전북연구원, 학계·업계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도는 먼저 군산항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면서 준설 예산 확보, 제2준설토 투기장 조성 등 안정적인 입출항 기반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군산항 4·5부두 새 단장, 특송화물 통관장 X-ray 검색 장비 추가 도입(3대→5대) 등 추진 상황도 알렸다.

이어 나정호 전북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새만금항 신항의 특성화 전략-무탄소 항만 모델의 가능성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하면서 탄소배출 관리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국제해사기구(IMO)의 탄소배출 규제 강화로 탄소 관리가 미래 항만 경쟁력의 핵심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

새만금항이 단순 물류 기능을 넘어 생산·물류·에너지가 연계된 친환경 복합항만으로 발전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박혜열 도 해양항만과장은 "전문가와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군산항, 새만금항이 지역 경제를 견인하는 경쟁력 있는 항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o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