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SK하이닉스 낸드 사업 미국법인에 7,384억 원 출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K텔레콤, SK하이닉스 낸드 사업 미국법인에 7,384억 원 출자

M투데이 2026-06-26 06:48:34 신고

3줄요약
이미지 출처: SK텔레콤
이미지 출처: SK텔레콤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사업 시너지 확보를 위해 SK하이닉스 낸드 사업 미국 법인인 ‘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의 신규 주식 취득을 위해 7,384억 원을 출자한다고 25일 공시했다.

SK텔레콤은 이날 투자판단 관련 주요 경영 사항 공시를 통해 ‘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에 출자 약정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법인은 지난 1월 SK하이닉스가 솔리다임 및 100억 달러(15조4,500억 원)를 출자해 만든 회사로 미국 소재 AI 전문 투자법인이다.

SK텔레콤은 해당 법인의 신규 주식 1,198주를 약 7,383억8,400만원에 취득해 지분 0.9%를 확보할 예정이다. 취득은 현금 출자 방식으로 이뤄지며 취득 예정일은 2030년 6월 25일이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