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공공기관 경영실적 A등급…3년 연속 최우수 평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남부발전, 공공기관 경영실적 A등급…3년 연속 최우수 평가

한스경제 2026-06-25 14:30:00 신고

/ 한국남부발전
/ 한국남부발전

| 서울=한스경제 김창수 기자 | 한국남부발전이 지난 19일 재정경제부가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남부발전은 이번 평가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3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으며 발전 5개사 가운데 최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남부발전은 중동 분쟁 등 대외 환경이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김준동 사장의 리더십 아래 기관의 본연 업무를 이행하고 정부 국정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경영관리와 주요사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영관리 부문에서는 8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 공정경제 규제혁신을 통한 산업포장 수상, 민간기업과의 해외사업 동반진출로 2조2000억 원 규모의 수출효과 창출, 재무체질 개선을 통한 부채비율 감축 등 실적을 인정받았다.

주요사업 부문에서는 발전설비 고장정지율 최소화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 LNG 직도입을 통한 경제적 연료 수급, 재생에너지 중심의 사업 전환 노력이 성과로 평가됐다.

또한 남부발전은 공공기관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 'KEMI'를 도입해 디지털 혁신과 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했다.

김준동 사장은 "3년 연속 경영평가 A등급은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