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회차 외국인노동자 고용허가 접수…전체 1만2천630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올해 3회차 외국인노동자 고용허가 접수…전체 1만2천630명

연합뉴스 2026-06-25 12:00:32 신고

3줄요약

다음 달 6∼20일 접수…업종별 초과 수요는 탄력 배정분 활용

2026년 3회차 고용허가 신청 접수 포스터 2026년 3회차 고용허가 신청 접수 포스터

[고용노동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옥성구 기자 = 고용노동부는 2026년도 3회차 외국인노동자(E-9) 신규 고용허가 신청을 다음 달 6일부터 20일까지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3회차 신규 고용허가 규모는 전체 1만2천630명이다.

제조업 9천20명, 농·축산업 1천906명, 어업 1천196명, 건설업 394명, 서비스업 114명이다.

업종별 초과 수요가 있을 경우 탄력 배정분(1만명)을 활용할 예정이다.

외국인노동자 고용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7일간 내국인 구인 노력을 거친 후 지방고용노동관서를 방문하거나 고용24 홈페이지(www.work24.go.kr)를 통해 고용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결과는 8월 4일 발표된다.

고용허가서 발급은 제조·광업이 8월 5∼11일, 농축산·어업, 임업, 건설업 및 서비스업이 8월 12∼19일 진행된다.

올해 4회차는 9월, 5회차는 11월 중 접수 예정이다.

ok9@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