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탄소중립포인트제 '순항'…2천461가구 혜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강릉시 탄소중립포인트제 '순항'…2천461가구 혜택

연합뉴스 2026-06-25 09:31:13 신고

3줄요약

온실가스 1천372t 감축…일부 가구는 취약계층 위해 혜택 기부

강릉단오제 기간 탄소중립포인트 홍보 강릉단오제 기간 탄소중립포인트 홍보

[강릉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강릉시는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 참여 가구 중 에너지 사용량 감축에 성공한 2천461가구에 3천200만원의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를 지급했다고 25일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는 가정이나 상업시설 등에서 사용하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과거 사용량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이번 인센티브는 2025년 하반기 에너지 사용량 감축에 성공한 가구를 대상으로 현금, 기부, 그린카드 포인트 형태로 지급됐다.

이번 참여 가구의 온실가스 감축량은 총 1천372t으로 집계됐다.

이는 같은 해 상반기 대비 약 500t 증가한 수치다.

특히 인센티브 지급 대상 가구 가운데 96가구는 135만원을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는 강릉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cpoint.or.kr)나 강릉시 에너지과,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연중 신청할 수 있다.

조성광 에너지과장은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동시에 인센티브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제도"라며 "아직 참여하지 않은 시민께서도 제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탄소중립포인트제 홍보물 탄소중립포인트제 홍보물

[강릉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