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인천 부평구,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중도일보 2026-06-22 11:07:38 신고

3줄요약
1.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 지자체 선정인천시 부평구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사진=부평구청 제공

인천시 부평구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시행결과 충실성 ▲시행계획 완성도 ▲지역 자원 연계·협력 ▲계획 수립 절차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부평구는 인천시 10개 군·구 가운데 총점 104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주요 성과지표 목표 달성률 합계 97.36%를 기록해 정량평가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아울러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률, 걷기 실천율, 임산부 등록률, 치매환자 등록률 등 주요 보건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주민 건강증진과 건강취약계층 관리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주민 의견수렴, 전문가 자문, 유관기관 협력,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시행계획의 실효성과 연계성을 높였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보건소 전 부서와 관계기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충실히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내실 있는 보건의료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