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1억명 달성…전세계 아티스트 최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1억명 달성…전세계 아티스트 최초

지라운드 2026-02-22 13:51:21 신고

3줄요약
사진YG
[사진=YG]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구독자 1억명을 달성했다. 공식 아티스트 채널로서는 유튜브 역사상 최초다.

유튜뷰는 지난 21일 블랙핑크의 구독자 1억명 달성 소식을 전해며 "이를 기념하고자 블랙핑크를 위해 제작한 '레드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Red Diamond Creator Award)'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은 2016년 6월 개설돼 약 9년8개월만에 대기록을 세우게 됐다.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총 50편의 억대 뷰 콘텐츠를 배출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는 411억에 달한다. 이러한 성과는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에서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밴드'로 공식 등재된 바 있다.

구글·유튜브 글로벌 음악 총괄 리오 코헨(Lyor Cohen)는 "유튜브 구독자 1억 명을 달성한 블랙핑크의 행보는 그야말로 역사적이다. 전 세계 아티스트를 통틀어 최초의 기록"이라고 밝혔다.

리오 코헨은 "블랙핑크와 팬들의 유대감이 얼마나 깊은지, 그리고 그 영향력이 세계 무대에서 얼마나 독보적인지 증명한다"며 "K-팝의 이정표를 넘어 아티스트가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어떻게 국경 없는 메가 팬덤을 구축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완벽한 본보기다. 진정한 글로벌 슈퍼스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블랙핑크의 이 기념비적인 순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27일 오후 2시(한국시간) 미니 3집 '데드라인'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고'를 비롯해 선공개곡 '뛰어' '미 앤드 마이' '챔피언' 'Fxxx보이'까지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YG 측은 "'데드라인'이라는 제목처럼 '되돌릴 수 없는 최고의 순간들', 그리고 '이 순간 가장 빛나는 블랙핑크의 현재'로 가득 채워진 앨범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지라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