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하프파이프 결선 '부상 기권' 이승훈 "씩씩하게 회복하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올림픽] 하프파이프 결선 '부상 기권' 이승훈 "씩씩하게 회복하겠다"

연합뉴스 2026-02-21 18:51:51 신고

3줄요약

결선 앞두고 연습에서 오른쪽 무릎 부상…전방 십자인대 파열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결선을 앞두고 연습 도중 부상을 당해 실려 나가는 이승훈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결선을 앞두고 연습 도중 부상을 당해 실려 나가는 이승훈

[로이터=연합뉴스]

(밀라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동계 올림픽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종목 결선에 올랐다가 뜻하지 않은 부상으로 기권의 아쉬움을 남긴 이승훈(한국체대)이 "씩씩하게 회복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승훈은 2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리비뇨 스노파크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남자 하프파이프 예선에서 76점을 받아 25명의 선수 중 10위에 올라 상위 12명이 겨루는 결선에 진출했다.

하지만 이승훈은 결선을 앞두고 치른 연습에서 파이프 벽에 오른쪽 무릎을 부딪치는 악재를 만났다.

결선 1차 시기를 건너뛴 이승훈은 2·3차 시기 출전을 고심하다 상태가 호전되지 않자 끝내 기권하고 대회를 마쳤다.

이승훈은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종목에서 한국의 간판선수로 활약해온 선수다.

2024년 2월 캐나다 캘거리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한국 프리스타일 스키 선수로는 최초로 입상(동메달)했고, 지난해 2월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는 남자 하프파이프 금메달을 따냈다.

이승훈은 이번 대회 예선 1차 시기에서 76점을 받아 한국 스키 하프파이프 최초로 결선 진출에 성공했지만, 부상 때문에 결선 무대 앞에서 발길을 돌려야 했다.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예선전에서 경기를 펼치는 이승훈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예선전에서 경기를 펼치는 이승훈

[로이터=연합뉴스]

이승훈은 경기가 끝난 뒤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아쉬운 속내를 전했다.

그는 "모든 일정이 끝났다. 결승 경기를 기다려주시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당일 아침부터 열과 몸살과 싸우고, 예선을 치르면서 다친 오른쪽 어깨로 결선 연습을 시작했다"라며 "연습 도중 착지 실수로 무릎을 다친 거 같아 실려 나가는 일도 있었다. 3차런 만이라도 타보려고 다시 올라갔지만 부상이 생각보다 심해 병원행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연습 도중 무릎을 다쳐 병원으로 옮겨진 이승훈 연습 도중 무릎을 다쳐 병원으로 옮겨진 이승훈

[이승훈 SN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승훈은 병원 검사 결과 '전방 십자인대 파열, 외측 연골 손상, 외측 뼈 타박'의 진단을 받았다.

그는 "넘어진 뒤 뭔가 잘못된 걸 알았을 땐 꿈에 그리던 올림픽 결승 무대를 포기하고 싶지 않았다"라며 "제 전부를 보여드리고 싶었다. 후회가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올림픽을 준비했고, 후회 없이 경기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런 안타까운 일로 첫 결승 무대를 보내줘야 한다는 것을 받아들이기 힘들었다"라며 "응원해주신 분들이 있었기에 두 번째 올림픽에 설 수 있었고, 최초라는 타이틀을 하나 더 얻을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승훈은 "파이프 종목의 마지막을 장식할 수 있어 기뻤다"라며 "하프파이프를 더 많이 알려준 고마운 (최)가온이 금메달 축하해! 씩씩하게 회복하겠다"고 다짐했다.

무릎 부상으로 결선을 포기한 이승훈 무릎 부상으로 결선을 포기한 이승훈

[이승훈 SN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horn90@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