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강민, 김포시장 예비후보 등록… "막힌 김포, ‘교통 혁명’ 속도로 뚫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배강민, 김포시장 예비후보 등록… "막힌 김포, ‘교통 혁명’ 속도로 뚫겠다"

투어코리아 2026-02-21 11:03:09 신고

3줄요약
배강민 김포시장 예비후보가 20일 김포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김포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배강민 김포시장 예비후보가 20일 김포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김포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투어코리아=이창호 기자] 배강민 김포시장 예비후보가 20일 김포시선거관리위원회을 방문해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김포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배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김포의 고질적인 교통 정체를 뚫어낼 과감한 속도전으로 시민의 막힌 가슴을 시원하게 해드리겠다”라며 본격적인 선거 행보에 나서며 ‘4대 공약'의 실천을 핵심 가치로 내걸었다.

“방향은 시민이, 속도는 배강민이”… ‘실행력’ 강조

배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의 핵심 슬로건으로 “방향은 시민이, 속도는 배강민이”를 내세웠다. 그는 인터뷰에서 “김포시민들은 이제 말뿐인 약속이 아니라, 눈에 보이는 변화와 실질적인 행정의 속도를 원하고 있다”며 “후보들의 실력과 추진력을 철저히 비교해 달라. 결론은 현장에서 검증된 배강민이 될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포 교통대란, 반드시 끝낸다”… 4대 핵심 공약 발표

배 예비후보는 시민 주권 소통행정과 막힘없는 결단력을 바탕으로 한 4대 핵심 공약을 발표하며 멈춘 김포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배 예비후보는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조기 확정 및 광역교통망 확충, ‘(가칭)교통혁신본부’ 신설로 교통혁신 완성 ▲신도시 내 제2청사 건립 등 신도시의 완성도를 높이고 원도심의 활력을 되살리는 ‘투트랙’ 균형발전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맞춤형 신산업 육성 등 경제 자족도시 실현 ▲아이 키우기 좋은 김포를 위한 미래형 인프라 획기적 개선 등 4대 공약을 발표했다.

현 시정 ‘교통 실패’ 직격… “결과를 내는 시장 되겠다”

특히 배 예비후보는 현 김병수 시장의 교통 정책을 ‘실패’로 규정하며 날을 세웠다. 그는 “민선 8기에서 교통혁신을 약속했지만, 5호선 연장과 골드라인 문제는 여전히 표류 중”이라며 “민선 8기의 교통 관련 주요 공약들이 이행되지 못한 것은 정권과 정치 논리에 휘둘린 결과”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공약의 무게를 가볍게 여기는 정치는 이제 끝내야 한다”며 실행력 있는 시장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실행력있는 검증된 전문가… 중앙과 지방 잇는 적임자

제7대, 8대 김포시의원을 거치며 도시환경위원장과 부의장을 역임한 배 예비후보는 김포의 지도를 직접 그려온 ‘도시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과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정책자문위원을 맡아 중앙당과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 국비 확보와 정책 공조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지역 정가에서는 배 예비후보가 탄탄한 지역 기반과 젊고 유능한 이미지를 앞세워 이번 선거의 강력한 ‘혁신 아이콘’으로 부상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