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오늘(21일)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OST ‘사랑아 사랑아’ 발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송가인, 오늘(21일)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OST ‘사랑아 사랑아’ 발매

스포츠동아 2026-02-21 09:10:08 신고

3줄요약


[동아닷컴 김승현 기자] 가수 송가인이 약 3년 만에 참여한 드라마 OST가 발매된다.

송가인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의 OST ‘사랑아 사랑아’를 발매한다.

‘사랑아 사랑아’는 일렉 기타와 스트링 선율이 특징인 트로트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사랑과 사람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진정성 있게 풀어냈다. 송가인의 음악 색채가 곡이 가진 무드를 한층 배가시켜 짙은 여운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송가인이 이번에 OST에 참여한 건 tvN ‘사랑의 불시착’과 웹드라마 ‘잠만 자는 곳은 아닙니다’ 이후 세 번째다. 매 작품마다 깊은 감성과 독보적인 음색으로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려 온 송가인은, 이번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OST의 첫 주자로 나서며 또 한 번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송가인이 가창한 ‘사랑아 사랑아’는 드라마 5, 6회 엔딩을 장식하며 시청자들의 감정을 정조준, 방송 직후 주요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애절하면서도 깊이 있는 송가인의 목소리는 극의 여운을 배가시키며, 명품 OST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2025년, 송가인은 트로트 가수 최초 교과서 등재라는 상징적인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여성 트로트 가수 중 최다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는 등 트로트 장르의 대중화를 이끌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연출 한준서 / 극본 박지숙 / 제작 HB엔터테인먼트)는 30년 동안 악연으로 얽혔던 두 집안이 오해를 풀고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결국 하나의 가족으로 다시 태어나는 패밀리 드라마다. 매주 토·일요일 오후 8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송가인이 참여한 ‘사랑아 사랑아’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승현 기자 tmdgu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