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윤♥로몬, 진짜 연애 시작..."할 거면 제대로 하자" (오인간)[전일야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혜윤♥로몬, 진짜 연애 시작..."할 거면 제대로 하자" (오인간)[전일야화]

엑스포츠뉴스 2026-02-21 07:19:02 신고

3줄요약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방송화면 캡처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에서 김혜윤과 로몬이 달달한 연인의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20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9회에서는 제대로 된 연애를 시작하는 은호(김혜윤 분), 강시열(로몬)의 모습이 그려졌다. 



강시열은 은호의 일방적인 통보로 연애인 듯 연애 아닌 연애를 시작했다. 첫 데이트 역시 은호가 이끄는 대로 따라간 강시열은 은호로부터 원래대로 돌아가면 자신의 기억을 지울 거라는 말을 들었다. 

이에 강시열은 은호에게 "네가 네 멋대로 내 기억을 지우고, 너만 지금 이 순간을 기억할 거라고 하면, 나도 이 정도는 내 맘대로 해봐도 되는 거 아냐?"라고 말하면서 기습적으로 입을 맞췄다. 

은호는 "뭐하는 거야?"라고 당황했고, 강시열은 "나는 너처럼 장난처럼 하는 거 못한다. 할거면 제대로 해. 연애 그거 제대로 하자고"라고 말했다. 

이어 "뭘 그렇게 당황해? 문제 있어? 그럼 사람 마음에 불을 지르질 말았어야지. 나는 이제 시작인데. 너는 그만 두려고?"라고 물으면서 "도망칠 생각하지 말고, 발만 담글 생각 하지 말고, 너도 할거면 제대로 해. 이제부터 나는 장난 아니니까"라고 고백하며 은호를 심쿵하게 만들었다. 

집으로 돌아온 은호는 강시열의 고백과 입맞춤을 떠올리면서 "미치겠네. 왜 이러는거야. 밤새 잠도 못 자고"라고 했고, 강시열도 "내가 무슨 짓을 한거야? 진짜 미쳤나봐. 어색해서 쟤 얼굴을 어떻게 보냐고"라면서 괴로워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어색함은 잠시였고, 두 사람은 운동 데이트를 하면서 또 한걸음 서로에게 가까워졌다. 그리고 강시열과 은호는 손깍지까지 끼면서 설렘을 유발했다.



그리고 이날 은호와 강시열은 국가대표 경기를 앞둔 현우석(장동주)가 심장마비로 쓰러졌고 죽을 수도 있다는 소식을 듣고 놀랐다. 어떻게 된 일인지 묻는 강시열에게 은호는 "나도 모르겠다. 나는 그냥 너희 둘의 운명을 바꿔 놓은건데 왜 이런 일이..."라면서 당황했다. 

강시열은 "그럼 혹시 지금 우석이한테 일어난 일이 원래는 나한테 일어났어야 할 운명인건가? 그러면 나 때문에 우석이가 저렇게 됐다는거야? 나 대신에 우석이가 죽을지도 모른다고?"라면서 혼란스러워했다. 

이어 "만약에 진짜 그런거면, 어떻게 되는거야? 너가 원래대로 돌아가기만하면 이것도 되돌릴 수 있는거야?"라고 물었고, 은호는 "되돌릴 수 없다. 너 대신에 니 친구가 죽게되면, 내가 원래대로 돌아간다고 해도 내가 할 수 있는게 없다. 니 운명을 되돌릴 방법도, 니 친구를 되살릴 방법도 없게 된다"고 말했다.  

사진=SBS 방송화면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