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컵 프리뷰] '트로피 그 이상의 의미'...20년 만의 부활, 전북vs대전 빅뱅! K리그1 우승 경쟁 미리보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슈퍼컵 프리뷰] '트로피 그 이상의 의미'...20년 만의 부활, 전북vs대전 빅뱅! K리그1 우승 경쟁 미리보기

인터풋볼 2026-02-21 07:05:00 신고

3줄요약
사진=전북 현대, 대전하나시티즌 
사진=전북 현대, 대전하나시티즌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K리그의 시작을 알리는 슈퍼컵, 트로피를 건 단판 승부가 펼쳐진다.

전북 현대와 대전하나시티즌은 21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쿠팡플레이 K리그 슈퍼컵 2026’에서 대결을 펼친다. 

K리그 슈퍼컵은 2006년 이후 폐지가 됐고 20년 만에 부활을 했다. 슈퍼컵은 어느 국가든 리그 우승 팀과 협회 주관 컵 대회에서 우승 팀이 대결을 펼친다. 전북이 지난 시즌 K리그1, 코리아컵 우승을 하면서 더블을 달성해, K리그1 준우승 팀인 대전과 슈퍼컵을 치르게 됐다. 슈퍼컵 자체가 이벤트성 대회이나 20년 만에 부활해 의미가 있고 이길 시 트로피를 들고 시즌을 시작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어 총력전이 예고된다.

더 기대를 모으는 건 전북, 대전이 올 시즌 유력 우승후보 두 팀이기 때문이다. 전북은 거스 포옛 감독이 떠나고 전진우, 박진섭, 홍정호, 송민규 등 주축 자원들이 대거 이탈했지만 정정용 감독 부임 후 김승섭, 박지수, 모따, 오베르단 등을 영입하면서 스쿼드를 보강했다. 더블의 기운이 남아있고 이탈 공백을 확실히 메웠다는 점에서 당연히 우승후보로 평가됐다.

대전은 이제 우승을 노리는 팀이 됐다. 승격 후 화끈한 투자를 이어간 대전은 지난 시즌에도 활발한 영입을 이어가면서 스쿼드를 보강했다. 이번 겨울에는 양보다 질을 택했고 최소한의 변화 속에서 엄원상, 루빅손, 디오고, 조성권을 영입해 옵션을 늘렸다. 확실한 틀이 있는 상태에서 좋은 선수들이 합류한 건 대전에 엄청난 플러스 요인이다. 우승후보 두 팀이 시즌 시작부터 맞붙어 우승 경쟁을 미리볼 수 있는 대결로 주목된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키플레이어는 전북, 대전 각각 이승우, 주민규다. 이승우는 지난 시즌 많은 기회를 받지 못했고 더 동기부여를 갖고 정정용 감독 아래에서 훈련에 임했다. K리그 최고 연봉 선수인 이승우가 정정용 감독 아래에선 확실한 주전으로 나설 수 있을지 슈퍼컵을 통해 미리보기에 나설 수 있다.

주민규는 지난 시즌 울산 HD를 떠나 대전에 왔고 주포로서 활약하면서 준우승에 크게 일조했다. 이번 겨울 여러 공격 자원들이 영입된 상황에서도 핵심 중 핵심이다. 주장 완장까지 달면서 올해 각오를 더 확실히 다졌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한편 슈퍼컵을 통해 전북 사령탑 데뷔전에 나서는 정정용 감독은 “데뷔전이라는 부분에 큰 의미를 두기보다는, 전북 감독으로서 어떤 팀을 만들고 싶은지를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팬들께서 화려함보다는 하나의 팀으로 움직이고, 집중력을 유지하며 기본에 충실한 모습을 보셨으면 한다. 그게 앞으로 전북이 쌓아가야 할 출발점이라고 본다”라고 말하면서 각오를 밝혔다.

황선홍 감독은 “리그 우승은 아니지만, 우승컵을 놓고 치르는 대회이기 때문이다. 리그 개막전을 앞두고 우승함으로써, 대전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대회로 의미하는 바가 크다. . 리그가 개막하기 전 전북과 전초전이므로, 슈퍼컵이 중요하긴 하다. 상대팀도 전년도 우승팀이다보니, 우리는 도전자 입장에서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하면서 슈퍼컵 우승 중요성을 강조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