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한국선급(KR)은 기술소프트웨어 홈페이지 'SeaTrust Software Hub'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KR의 기술소프트웨어 정보를 직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활용과 질의응답, 피드백 교환 등 전 과정을 통합된 플랫폼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AI 기반의 피드백 처리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자 질문 내용을 AI로 분석해 담당자를 자동으로 지정하고 전달하는 기능을 갖췄다.
또 각종 기술 문서와 매뉴얼, 이메일 기록, 과거 피드백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자동으로 답변하며 데이터를 지속해서 축적해 답변 품질을 고도화한다.
홈페이지 구조도 한 곳에서 검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통합 허브로 재구성해 조선소와 설계회사는 물론 컨테이너 선사에서도 동일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대현 KR 부사장은 "이번 리뉴얼은 KR의 기술소프트웨어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현장의 의견을 기술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보다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말했다.
SeaTrust Software Hub는 공식 홈페이지(https://www.seatrust.kr) 또는 KR-DAON(https://daon.krs.co.kr)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joseph@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