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트로트계 레전드' 설운도, 차기 레전드 주자 선발한다! 손태진→자두, 왕좌의 주인공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불후의 명곡' '트로트계 레전드' 설운도, 차기 레전드 주자 선발한다! 손태진→자두, 왕좌의 주인공은?

더포스트 2026-02-20 16:02:00 신고

3줄요약

KBS2 ‘불후의 명곡’에서‘트로트계 레전드’설운도의 차기 레전드 주자 자리를 둔 역대급 라이벌전이 막을 올린다.

KBS2 ‘불후의 명곡’(연출 김형석 최승범/이하‘불후’)은700회 넘게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명실상부 최고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오는21일(토)방송되는745회는‘불후의 명곡-아티스트 설운도 편’이 시청자를 찾는다.

올해로 데뷔44주년을 맞이한 설운도는‘쌈바의 여인’, ‘사랑의 트위스트’, ‘다함께 차차차’등 대국민 히트곡들을 탄생시킨 명실상부 대한민국 트로트계의3대 천왕 중 한 사람.소위'한국의 엘비스 프레슬리'로 불리는 설운도는2백곡 이상을 작사,작곡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싱어송라이터일 뿐만 아니라 임영웅,송가인,주현미,에녹 등에게 직접 작곡한 곡을 선물하며 미다스 손으로 인정 받고 있는 트로트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아티스트 설운도 편'에서는 레전드 설운도의 명성에 걸맞게 장르를 불문하고 막강한 후배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이목을 집중시킨다.손태진,자두,김수찬,이승현, LUN8(루네이트),천록담, D82,전유진,김소향X윤형렬(뮤지컬<안나 카레리나>팀),박서진까지 총10팀이 출격,차기 레전드 자를 건 치열한 승부를 펼친다.특히 김수찬을 필두로 한'트로트파'와 자두를 수장으로 한'타 장르파'의 불꽃 튀는 신경전이 펼쳐진다고 해 초미의 관심이 모인다.

‘트로트파’수장,김수찬은“오늘 의상만 봐도 차이가 명확하다.견제가 이런 건가요~”라며 시작부터 설운도 성대모사로 트로트의 패기를 과시한다.이에 지지 않는‘타 장르파’수장인 자두는“얘들아 일어나!”라며 온몸 털기 퍼포먼스로 기세를 끌어올린다.이때MC이찬원이‘정통 트로트파’출신답게“이번 트로트파가 경연1위 출신들이 다 모인 라인업”이라며‘트로트파’에게 힘을 싣자,자두는“저희는 트로트 가수분들과는 다른 각자 고유의 색깔로 보여줄 수 있다.진수성찬이다”라며 맞수를 둬 현장 열기를 뜨겁게 달군다는 전언이다.

한편, ‘트로트계 레전드’설운도 편을 맞이해 그의 스페셜 무대까지 준비된다고 해 흥미를 고조시킨다.이날 설운도는 그의 명불허전 히트곡‘마지막의 사랑’을 새롭게 선보이며 명곡판정단은 물론 후배들을 감동으로 뒤덮었다는 후문이다.

과연10팀의 불꽃 튀는 경쟁 속에서 설운도를 이을 영광의‘차기 레전드’의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지‘불후’본 방송을 향한 기대가 수직 상승한다.

트로트계의 차기 레전드가 탄생할‘불후의 명곡-아티스트 설운도 편’은 오는21일(토) 1부에 이어28일(토) 2부까지2주 간 시청자를 찾는다.매 회 다시 돌려보고 싶은 레전드 영상을 탄생시키는'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6시5분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불후의 명곡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