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EPL 우승 정조준' 아스널, '공격 핵심' 사카와 재계약 "계약 연장은 당연한 선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피셜] 'EPL 우승 정조준' 아스널, '공격 핵심' 사카와 재계약 "계약 연장은 당연한 선택"

STN스포츠 2026-02-20 15:08:32 신고

3줄요약
아스널과 재계약한 부카요 사카. /사진=아스널 공식 홈페이지
아스널과 재계약한 부카요 사카. /사진=아스널 공식 홈페이지

[STN뉴스] 강의택 기자┃아스널이 부카요 사카(25·아스널)와의 동행을 이어간다.

아스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일(한국시간) “사카와 새로운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 300경기 가까이 출전하면서 최고의 선수로 성장했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좋은 활약을 펼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아스널과 사카의 계약 기간은 2031년까지 늘어났고, 주급 역시 30만 파운드(약 5억 8,000만 원)로 올라 구단 내 최고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스널 성골 유스인 사카는 2018년 11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보르스클라 폴타바전에서 성인 무대 데뷔전을 치렀다. 이후 상승세는 엄청났다. 공격포인트 생산은 물론 뛰어난 축구 지능으로 팀의 공격을 이끌었고, 2021년과 2022년에는 ‘아스널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이번 시즌에도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시즌 초반 햄스트링 부상으로 잠시 이탈했지만, 복귀 이후 아스널 공격을 이끌며 에이스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주 포지션인 우측 윙어뿐 아니라 공격형 미드필더로도 나서며 다재다능함을 입증했다. 사카의 아스널 통산 기록은 297경기 78골 78도움이다.

아스널 윙포워드 부카요 사카. /사진=뉴시스(AP)
아스널 윙포워드 부카요 사카. /사진=뉴시스(AP)

사카는 “기분이 정말 좋다. 아스널에서 내 여정을 계속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계약 연장은 당연한 선택이었고, 앞으로 모든 우승을 거머쥐고 싶다”고 재계약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내가 시작했던 곳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팀이 걸어온 여정은 정말 특별하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우리는 목표를 달성하고 트로피를 들어 올릴 것이며, 클럽의 역사를 만들 것이라 믿는다”고 당찬 포부도 밝혔다.

한편, 아스널은 핵심 공격수 사카와의 재계약으로 리그 우승 경쟁에 탄력을 받았다. 2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58)를 제치고 선두를 질주 중인 아스널(승점 58)은 이번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트로피를 노리고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