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안현민 동시에 터졌다! 'K-고릴라' 홈런 폭발→'슈퍼스타' 2루타 '쾅' [WBC 캠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도영-안현민 동시에 터졌다! 'K-고릴라' 홈런 폭발→'슈퍼스타' 2루타 '쾅' [WBC 캠프]

엑스포츠뉴스 2026-02-20 13:55:41 신고

3줄요약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안현민이 20일 일본 오키나와 온나손의 아카마 구장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연습경기에서 1회초 솔로 홈런을 기록했다. 사진 고아라 기자

(엑스포츠뉴스 일본 오키나와, 김지수 기자) 'K-고릴라' 안현민(KT 위즈)이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첫 실전부터 특유의 파워를 뽐냈다. 

안현민은 20일 일본 오키나와 온나손의 아카마 구장에서 열린 WBC 대표팀과 삼성 라이온즈와의 연습경기에 2번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출전, 첫 타석에서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안현민은 이날 WBC 대표팀과 삼성이 0-0으로 맞선 1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삼성 선발투수 최원태를 상대로 짜릿한 손맛을 봤다. 2볼 2스트라이크에서 최원태의 5구째 직구를 공략, 가운데 담장을 훌쩍 넘어가는 솔로 아치를 그려냈다.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김도영이 20일 일본 오키나와 온나손의 아카마 구장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연습경기에서 1회초 첫 타석에서 2루타를 기록했다. 사진 고아라 기자

안현민은 스트라이크 존 가운데로 몰린 최원태의 실투를 놓치지 않고 그대로 받아쳤다. 배트에 맞는 순간 홈런을 직감할 수 있는 커다란 포물선을 그리면서 아카마 구장 중앙 담장을 깨끗하게 넘겨버렸다.

안현민은 지난해 11월 도쿄돔에서 열린 일본과의 평가전에서도 2경기 연속 홈런포를 가동, KBO리그를 대표하는 신예 슬러거의 위용을 뽐냈던 가운데 이번 WBC 대표팀 소집 후 첫 실전부터 뜨거운 타격감을 과시했다. 

안현민의 뒤를 이어 타석에 들어선 김도영도 힘차게 방망이를 돌렸다. 최원태를 상대로 3루수 베이스 옆을 총알처럼 지나가는 강한 타구를 생산, 2루타를 기록했다. 후속타자 노시환이 중견수 뜬공, 구자욱이 2루수 땅볼로 아웃되면서 대표팀의 추가 득점 없이 1회초가 마무리됐다. 

WBC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중심 타자로 기대를 받고 있는 안현민, 김도영이 나란히 첫 실전부터 장타를 생산하면서 기분 좋게 본 대회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소형준이 20일 일본 오키나와 온나손의 아카마 구장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연습경기에 선발등판, 2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사진 고아라 기자

대표팀 선발투수로 출격한 소형준도 힘을 냈다. 1회말 1사 후 김성윤에 중전 안타를 허용했지만, 심재훈을 삼진, 르윈 디아즈를 1루수 땅볼로 솎아내고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류지현 WBC 대표팀 감독은 이날 삼성을 상대로 신민재(2루수)~안현민(우익수)~김도영(지명타자)~노시환(1루수)~구자욱(지명타자)~박동원(포수)~문현빈(좌익수)~김주원(유격수)~박해민(중견수)으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구성했다. 투수들의 경우 소형준과 정우주가 2이닝, 노경은(SSG 랜더스)과 고영표, 박영현(이상 KT 위즈)이 1이닝씩 투구할 예정이다.  

WBC 대표팀은 오는 3월 5일 체코와의 평가전에 맞춰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중이다. 지난 16일부터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등 해외파를 제외한 22명의 선수들이 먼저 모여 손발을 맞추고 있다. 오는 22일부터는 부상으로 낙마한 라일리 오브라이언(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대체 선수로 김택연(두산 베어스)이 합류할 예정이다.

사진=일본 오키나와, 고아라 기자


김지수 기자 jisoo@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