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연, ‘AX·AI·탄소중립 선도’ 핵심인재 채용 나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기계연, ‘AX·AI·탄소중립 선도’ 핵심인재 채용 나선다

이뉴스투데이 2026-02-20 10:54:32 신고

3줄요약

[이뉴스투데이 백연식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기계연구원이 국가 미래 산업을 선도할 혁신 인재 확보에 나선다. 

기계연은 ‘2026년도 제1회 신입직원 공개채용’을 통해 연구직, 기술직, 행정직 등 총 3개 직군 13개 분야에서 15명의 인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 규모는 연구직 11명, 기술직 3명, 행정직 1명이다.

이번 채용은 기계연의 핵심 전략 방향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과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관련 분야 전문 인력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모집 분야는 연구직(11명) △에너지 시스템용 터보기계기술 △지능형 로봇 △인공지능 기반 기계 및 로봇 기술 △바이오기계 시스템 설계 및 제어 기술 △나노 AX/DX기술 △디지털트윈 및 AI 기반 자율제조 에이전트 기술 △열유동 및 실내환경 진단·예측·관리 기술 개발 △기계 설계·해석 AI Agent 기술 △Agentic AI 및 데이터 엔지니어링 기술. 기술직(3명) △저탄소 에너지 시스템 안전 기술△지능형 로봇 △일반행정(행정 부서 지원). 행정직(1명) △일반행정(대외협력) 등이다. 

모집 공고 및 서류 접수는 2월 20일부터 3월 13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된다. 이후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NCS, 해당 분야 한정), 3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6월 17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임용 예정일은 6월 29일이다.

기계연은 이번 채용을 통해 기관의 비전인 ‘K-Machine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종합연구기관’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고,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해 국가 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AI로봇, 탄소중립 등 국가전략기술 분야의 연구 기반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기계연 류석현 원장은 “기계기술에 AI를 결합해 국가 전략기술의 경쟁력을 한 단계 도약시켜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며, “글로벌 기술 경쟁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들이 기계연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