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투썸플레이스·오뚜기·도드람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 뭐 먹지] 투썸플레이스·오뚜기·도드람 외

프라임경제 2026-02-20 10:51:41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2월20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두바이 초콜릿 트렌드를 재해석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시그니처 메뉴를 확장한 '떠먹는 두아박'과 피스타치오 음료 2종이다.

최근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1월 고객 요청에 힘입어 '두초생 미니'를 출시했다. 시그니처 홀케이크 '스초생'의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두바이 스타일을 접목한 제품이다.

시즌 한정 '떠먹는 두아박'은 '떠먹는 아박'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블랙 쿠키와 크림 구조는 유지했다. 여기에 피스타치오와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가나슈 크림을 층층이 더했다. 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살렸다.

기존 아박의 맛 균형은 유지했다. 동시에 두바이 스타일을 가미해 차별화를 꾀했다. 조각 케이크 형태로 출시해 커피와 함께 가볍게 즐기기 좋다.

피스타치오 음료 2종도 함께 선보인다. '피스타치오 초콜릿 모카'는 카페 모카 위에 피스타치오 크림과 초코셀, 카다이프를 올렸다. 깊은 달콤함과 다양한 식감을 강조했다.

'피스타치오 초콜릿 젤라또 쉐이크'는 피스타치오 초콜릿 쉐이크에 초콜릿 젤라또와 카다이프를 더했다. 두바이 스타일을 음료로 구현한 제품이다.

오뚜기 오늘의만두 시뮬컷.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활용도 높은 '만능 만두' 신제품 '오늘의 만두'를 출시했다. '오늘의 만두'는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형 교자만두다.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굽거나 찌는 것은 물론, 만둣국이나 라면에 넣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여러 방식으로 조리해 다양한 메뉴를 완성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한입에 먹기 좋은 교자 형태로 만들어 부담을 낮췄다.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와 감칠맛을 살린 만두소의 조화가 돋보인다.

제품은 300g과 500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했다. 지퍼백 포장을 적용해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오늘의 만두'는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도드람

도드람이 지난 13일 CU를 통해 간편식(HMR)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도드람 매콤 한돈 갈비찜'과 '도드람 매콤 곱도리탕'이다. 1인 가구와 MZ세대를 겨냥했다.

이번 제품은 외식과 배달 이용이 잦은 2040 직장인과 학생 등 1~2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개발했다. 

'도드람 매콤 한돈 갈비찜'은 도드람한돈에 아삭한 콩나물을 더했다. 식감과 감칠맛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도드람 매콤 곱도리탕'은 쫄깃한 돼지곱창과 부드러운 닭정육을 함께 담았다. 서로 다른 식감이 어우러져 풍미를 높였다.

두 제품 모두 마요네즈를 별도로 동봉했다. 매운맛을 중화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서다. 또 레토르트 제품의 한계로 지적돼온 식감 저하를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원재료 고유의 식감을 살리는 공정을 적용했다.

ⓒ 잠바

잠바가 딸기 시즌 한정 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딸기 한 잔으로 완성하는 건강한 뷰티 루틴(Beautiful Strawberry Glow)'을 콘셉트로 기획했다. 생딸기에 쫄깃한 딸기 콜라겐펄을 더했다.

딸기 콜라겐펄은 해초 성분으로 만들었다. 콜라겐과 식이섬유를 함유했다. 피부 탄력 유지와 원활한 장 활동을 돕는 점을 강조했다. '생딸기 글로우 스무디 with 쫀득 콜라겐펄'은 제철 생딸기와 코코넛 밀크를 블렌딩한 제품이다. 딸기 콜라겐펄을 토핑으로 올려 식감을 더했다.

'생딸기 글로우 에너지보울 with 쫀득 콜라겐펄'은 동일한 스무디 베이스를 활용했다. 생딸기와 바나나, 그래놀라 등을 풍성하게 담았다.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다.

잠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3월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딸기 신제품을 포함해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프로틴스무디 블루베리 RTD'를 무료 증정한다. 오후 2시 이전 '생딸기 글로우 에너지보울 with 쫀득 콜라겐펄' 구매 고객에게는 그래놀라 1스쿱을 추가 제공한다.

또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3월10일부터 23일까지 딸기 시즌 음료 1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월31일까지 해피오더 앱 주문 시 최대 30%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 해태아이스
부라보콘이 KBO 리그와 '2026 KBO 리그'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라보콘은 2026 KBO 리그 정규 시즌과 올스타전, 포스트시즌에서 팬들과 만난다.

KBO 리그 경기가 생중계되는 TV와 온라인 플랫폼에 '부라보콘' 브랜드가 노출된다.

올스타전과 포스트시즌 기간에는 경기장을 찾은 팬을 대상으로 부라보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켓 구매 인증 프로모션도 마련해 브랜드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부라보콘은 4월 빙그레와 해태아이스크림의 합병이 완료된 이후에도 스포츠 마케팅을 포함한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가 한정 메뉴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2종을 재출시한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대표 메뉴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을 더한 제품이다. 스모키한 풍미를 강조했다. 바삭한 어니언 후라이를 더해 식감을 살렸다. 두툼한 100% 순쇠고기 패티로 육즙 가득한 맛을 구현했다.

해당 메뉴는 2024년 첫 출시 당시 3주 만에 100만개 판매를 기록했다. 고객 호응에 힘입어 재출시를 결정했다.

맥도날드는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도 새롭게 선보인다. 순쇠고기 패티 2장을 넣었다. 총 226g 중량으로 풍부한 맛과 포만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고구마 후라이'도 다시 출시한다. 고구마 원물을 사용해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바삭함과 달콤함이 특징이다.

올해는 핫케익 시럽을 추가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달콤한 맛을 선호하는 고객 취향을 반영했다. 해당 메뉴는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돼 하루 종일 판매한다.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대표 메뉴 '콰삭킹' 출시 1주년을 맞아 '오늘은 콰삭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콰삭킹'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했다. 출시 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이다. 별도 조건 없이 매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bhc 앱 회원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콰삭킹·콰삭톡 전용 4000원 할인 쿠폰'을 내려받을 수 있다. 쿠폰은 하루 1회 발급 가능하다. 발급 당일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부위 메뉴에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고객은 취향에 맞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콰삭킹'은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극강의 바삭함'을 앞세워 인기를 끌었다. '스윗 하바네로 소스'와의 조화로 호평을 받았다.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개를 돌파했다.

ⓒ 하림
하림(136480)은 깊고 시원한 닭 육수를 앞세운 신제품 '닭칼국수'를 출시했다.

'닭칼국수'는 국내산 하림 닭을 푹 고아 만든 육수를 사용했다. 분말이나 소스로는 구현하기 어려운 깊은 국물 맛을 살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청양고추와 후추를 더해 산뜻한 맛을 강조했다. 은은한 매콤함도 살렸다. 건마늘과 대파, 건고추 건더기를 넣어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면은 닭 육수로 반죽했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시중 칼국수처럼 도톰하게 뽑아 국물이 고루 배도록 했다.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가 느껴진다.

식사 후에는 남은 국물에 밥과 김가루, 계란, 부추를 넣어 볶아 먹을 수 있다. 닭칼국수 누룽지 볶음밥으로 색다른 마무리가 가능하다.

제품은 4개입 번들로 출시한다.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주요 온라인몰 등에서 순차 판매한다.

ⓒ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3397700)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2026 호텔페어' 참가를 마치고 호텔·리조트 B2B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문베어는 지난 1월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6 호텔페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2026 호텔페어'는 호텔 개발과 운영, 솔루션, F&B 등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 호스피탈리티 B2B 전시회다. 약 150개 기업이 참여했다. 문베어는 식음료(F&B) 부문에 참가해 호텔 바이어를 대상으로 핵심 라인업을 소개했다.

행사에서는 공간별 맞춤 제품 큐레이션 전략을 선보였다. 라운지와 풀사이드 바, 다이닝룸 콘셉트에 맞춰 대표 제품 5종 △윈디힐 라거 △문댄스 골든에일 △짙은밤 페일에일 △소빈블랑 IPA △모스카토 스위트 에일을 전시했다.

문베어는 정통 독일식 라거부터 IPA, 스위트 에일까지 갖춘 포트폴리오를 강조했다. 호텔·리조트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어울리는 프리미엄 수제맥주 브랜드 경쟁력을 제안했다.

브랜드 레퍼런스도 소개했다. 인천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문베어존' 운영을 비롯해 그랜드 하얏트 서울 여름 시즌 협업,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 '비어 페스타' 참여,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 입점 사례 등을 알렸다.

문베어는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호텔·리조트 중심의 유통 채널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