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호강 제대로 하는 전국 리스닝 핫플 4ㅣ마리끌레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귀 호강 제대로 하는 전국 리스닝 핫플 4ㅣ마리끌레르

마리끌레르 2026-02-20 09:46:47 신고

3줄요약

출퇴근길 꽉 막힌 지하철 안에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에만 의지하고 있지는 않나요? 가끔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벗어나 웅장한 스피커가 뿜어내는 소리의 파동을 온몸으로 느끼며 오롯이 음악에만 몰입하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훌륭한 사운드 시스템은 기본이고 공간이 주는 압도적인 분위기와 정성스러운 큐레이션으로 우리의 귀와 마음을 황홀하게 채워줄 전국의 보석 같은 음악 감상 공간 4곳을 소개합니다.

이스트만

@ eastman_seoul
@ eastman_seoul

동대문 성곽길을 배경으로 흐르는 아날로그의 낭만

동대문역 7번 출구 앞, 커다란 창밖으로 흥인지문과 한양도성의 고즈넉한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이곳은 가오픈 기간부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이스트만입니다. 래퍼 빈지노와 미초바 부부도 벌써 다녀갔을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한데요. 이 공간은 성북동의 유명한 필름 현상소 ‘위켄드필름(wkndfilm)’의 사장님이 새롭게 일궈낸 문화 공간입니다. 이름 역시 코닥의 창립자이자 아날로그 사진 문화를 대중화시킨 조지 이스트만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아 지어졌죠. 사진 필름에서 출발한 브랜드의 정체성은 음악, 커피, 그리고 술이 공존하는 확장된 문화 공간으로 피어났습니다. 낮에는 여유로운 카페로, 밤에는 분위기 있는 바로 변신하여 시간대별로 색다른 매력을 뽐내죠. 이스트만의 진정한 무기는 공간을 꽉 채우는 최고급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입니다. 가벼운 책 한 권 혹은 텅 빈 마음만 가지고 방문해 보세요. 창밖의 웅장한 동대문 뷰를 안주 삼아 공간을 가득 메우는 훌륭한 음악과 술 한 잔을 곁들이다 보면 세상 부러울 것 없는 완벽한 휴식이 완성될 것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284 2층

성수율

업체 제공
업체 제공

22대의 스피커가 빚어내는 다감각적 몰입의 세계

음악을 그저 듣는 것을 넘어 입체적으로 감각하고 싶다면 성수율로 향해야 합니다. 이곳은 음향, 영상, 조명, 미디어 아트 기술이 완벽하게 결합된 몰입형 청음 플랫폼인데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압도적인 장비입니다. 돌비 공식 툴을 기반으로 한 11.4.4 채널 설계와 전 세계 공연장에서 쓰이는 독일 D&B 프로 스피커를 무려 22대나 촘촘하게 배치했습니다. 덕분에 소형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보컬의 숨소리, 코러스, 악기 소리가 내 앞과 뒤, 양옆에서 생생하게 꽂히는 하이엔드 공연장 급의 입체 음향을 경험할 수 있죠. 성수율의 또 다른 매력은 깊이 있는 큐레이션입니다.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MAC(Monthly Artist Curation) 멤버십은 재즈 애호가들의 가슴을 뛰게 합니다. 한 달에 한 팀의 국내 아티스트를 선정해 2주 차에는 심도 있는 음감회와 인터뷰를 나누고 4주 차에는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무대에서 라이브 공연을 함께 호흡하며 즐깁니다. 단순한 일회성 소비가 아니라 음반 해설지를 읽듯 음악과 아티스트의 세계를 깊고 넓게 탐구하고 싶다면 성수율이 완벽한 해답을 제시할 것입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16길 31 3층, 4층

대구 하이마트 음악감상실

1957년부터 멈춰 있는 클래식 타임머신

최신 기술로 무장한 공간도 좋지만 세월의 두께가 켜켜이 쌓인 공간이 주는 묵직한 감동은 흉내 낼 수 없습니다. 1957년 문을 연 이래 무려 70년 가까운 세월 동안 대구 동성로를 묵묵히 지키고 있는 하이마트 음악감상실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하이마트는 독일어로 고향을 뜻하는데요. 이름처럼 수많은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의 마음의 고향이 되어준 대한민국 1세대 음악감상실이기도 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마치 1960년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이동한 듯한 진한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깁니다. 벽면을 빼곡하게 채운 수만 장의 낡은 LP판과 빛바랜 턴테이블 그리고 지금은 구하기도 힘든 육중한 빈티지 스피커 세트가 이 공간의 찬란한 역사를 증명합니다. 작은 종이에 듣고 싶은 신청곡을 적어 디제이 박스에 건네면 지지직거리는 따뜻한 백색소음과 함께 공간 전체를 압도하는 장엄한 선율이 흘러나옵니다. 특히 낡은 소파에 푹 파묻혀 베토벤과 모차르트의 숨결을 느끼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는 까마득히 잊히고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평온함이 밀려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주소 대구 중구 동성로6길 45

콩치노콩크리트

업체 제공
업체 제공

대화 금지, 오직 음악과 임진강 뷰만 허락된 곳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이사랑 어때요?’의 데이트 촬영 장소로 등장하며 더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 파주의 콩치노콩크리트입니다. 탁 트인 임진강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지어진 이 대형 음악감상실은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의 궁극적인 성지와도 같습니다. 넓고 웅장한 복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면 통유리창을 통해 쏟아지는 자연광과 해 질 녘의 붉은 노을은 한 폭의 거대한 명화를 보는 듯한 황홀함을 선사합니다.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아주 단호하고 엄격한 규칙 덕분입니다. 콩치노콩크리트 내부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전면 금지되며 일행과의 대화조차 철저히 자제해야 합니다. 오직 앞을 향해 마련된 의자에 앉아 클래식과 재즈 선율에만 집중해야 하죠. 처음엔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 고요함이야말로 이 공간이 주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LP가 교체되거나 영상이 바뀔 때면 큐레이터가 들려주는 음악의 배경과 뮤지션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가 감상의 깊이를 더해줍니다. 주말이면 대기 줄을 감수해야 하지만 압도적인 사운드와 함께 책 한 권의 여유를 즐기며 완벽한 마음의 안정을 찾고 싶다면 반드시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161번길 17 2층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