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한 ‘올 블랙’으로 돌아온 성남FC... 엄브로, 2026시즌 새 유니폼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강인한 ‘올 블랙’으로 돌아온 성남FC... 엄브로, 2026시즌 새 유니폼 공개

STN스포츠 2026-02-19 22:04:43 신고

3줄요약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가 성남FC의 정체성과 승리를 향한 강렬한 의지를 담아낸 2026시즌 홈·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했다. /사진= 엄브로(UMBRO)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가 성남FC의 정체성과 승리를 향한 강렬한 의지를 담아낸 2026시즌 홈·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했다. /사진= 엄브로(UMBRO)

[STN뉴스] 유지인 기자┃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UMBRO)가 성남FC의 정체성과 승리 의지를 담아낸 2026시즌 홈·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2024년부터 이어온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성남만의 색채를 더욱 짙게 녹여내기 위해 화이트 비중을 최소화하고 상징색인 블랙 컬러를 대폭 확대한 것이 핵심이다.

엄브로와 성남FC는 지난해 재계약을 체결한 이후 긴밀한 협업을 이어왔다. 양측은 오랜 파트너십에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구단 고유의 헤리티지를 디자인에 녹이는 동시에, 선수들의 경기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는 기능성 완성도 확보에 주력했다.

홈 유니폼은 블랙 비율을 극대화해 필드 위에서 선수들의 강인함을 돋보이게 강조했다. 그 위에 섬세하고 얇은 흰색 스트라이프는 구단의 정통성을 지키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더한다. 전면 중앙의 ‘SEONGNAM CITY’ 로고는 고딕체의 정갈함을 유지하며 구단의 진중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상·하의 끝단에 삽입된 블랙/화이트 띠와 하의 측면의 V자 절개는 보이지 않는 곳까지 신경 쓴 엄브로와 성남FC만의 섬세한 디테일을 보여준다.

원정 유니폼은 성남FC가 가진 깊은 헤리티지를 엄브로의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탄생시켰다. 독창적인 패턴과 상징적인 컬러를 조화롭게 응용해 팀의 자부심을 유니폼에 녹여냈으며, 이는 팬들에게 성남FC만이 가질 수 있는 독보적인 클래식 감성을 선사한다.

승리를 향한 메시지도 디자인에 반영됐다. 필드 플레이어용 홈과 원정 유니폼 모두 ‘VICTORY’를 상징하는 V넥 라인을 적용했다. 골키퍼 유니폼은 엄브로 글로벌 스탠다드 킷을 기반으로 제작돼 기능성과 착용감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2026시즌 성남FC 유니폼 판매 일정과 프리오더 관련 세부 사항은 추후 구단 공식 SNS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유지인 기자(서울) yuddorin@naver.com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