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9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481회는 SNS를 달군 182만 뷰 화제의 ‘연탄빵’부터 특급 보양식 오리볶음탕, 한국인이 사랑하는 잔치국수의 숨은 이야기까지 다채로운 먹거리 현장을 전한다. 경남 김해 곳곳을 누비는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여정과 인생 2막을 열어가는 6년 차 여성 자동차 정비사의 도전기도 함께 소개되며, 맛과 사람, 지역의 이야기가 어우러진 알찬 정보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오정담' 네이버 리뷰 업체 등록 사진
조회 수 182만 뷰를 기록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연탄빵’이 소개된다. 부산 영도구 카페 385에서는 실제 연탄 모양을 그대로 살린 이색 디저트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독특한 비주얼과 달콤한 맛을 동시에 잡으며 SNS에서 입소문을 탄 현장을 전한다.
특급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오리볶음탕 맛집이 시청자를 찾는다. 서울 관악구 오정담에서는 깊고 진한 양념에 푹 끓여낸 오리볶음탕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반 마리와 한 마리 메뉴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칼국수 사리까지 더해 든든한 한 끼를 완성한다. 늦은 시간까지 운영돼 직장인과 가족 단위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한국 대표 국민 음식인 잔치국수의 매력을 파헤친다. 인천 미추홀구 권오성손국수에서는 정성껏 우려낸 육수와 쫄깃한 면발로 전통의 맛을 지켜가고 있으며, 충남 부여 은산대동국수는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국숫집으로 소면과 중면을 전국 택배로도 판매한다. 여기에 강남 엠오 사이언스의 과학교육학 박사 최은정 전문가가 국수에 담긴 과학적 원리까지 풀어내며 흥미를 더한다.
464번째 미션으로 경상남도 김해시를 찾는다.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시작해 분산성, 월촌마을을 거쳐 김해낙동강레일파크와 낙동강철교전망대까지 이어지는 여정을 담는다. 가야의 역사를 간직한 김해대성동고분군까지 둘러보며 전통과 자연, 체험이 어우러진 김해의 매력을 사진 한 컷에 담아낸다.
‘인생을 정비하다’를 주제로 6년 차 여성 자동차 정비사의 하루를 따라간다. 경기 산본 르노코리아 서비스코너 산본점에서 묵묵히 현장을 지키는 주인공은 기술과 열정으로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있다. 편견을 넘어선 도전과 성장의 이야기가 진한 울림을 전한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