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웃통벗고 푸시업에 냉수목욕까지…72세 美보건장관 체력 과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영상] 웃통벗고 푸시업에 냉수목욕까지…72세 美보건장관 체력 과시

연합뉴스 2026-02-19 13:45:16 신고

3줄요약

(서울=연합뉴스) 올해 72세인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웃통을 벗은 채 청바지 차림으로 운동하고 냉수 목욕까지 하는 영상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올렸습니다.

18일(현지시간) 케네디 장관의 정부 공식 엑스(X·옛 트위터)에 게시된 영상에는 케네디 장관이 가수 키드 록과 함께 운동하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케네디 장관은 키드 록과 함께 상의를 탈의한 상태로 포즈를 취한 뒤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자전거 타기 등의 운동을 한 뒤 웃통을 벗고 청바지를 입은 상태로 냉수 욕조에 들어갑니다.

또 영상에는 두 사람이 컵에 담긴 전지 우유(whole milk)를 마시는 모습도 담겼습니다.

케네디 장관은 함께 올린 글에 "미국 국민에게 두 가지 간단한 메시지를 전한다"면서 "활동하게 움직이고 진짜 음식을 먹어라"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케네디 장관이 내세운 표어 'MAHA'(Make America Healthy Again·미국을 다시 건강하게)를 홍보하는 목적으로 제작됐습니다.

그는 전지우유·고단백 식단 섭취와 꾸준한 운동이 건강을 유지하는 길이라고 주장하는 한편, 백신 접종의 효과에 대해선 의문을 제기하는 대표적 인사 중 한 명입니다.

케네디 장관은 지난해 8월에는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과 함께 국방부 체육관에서 군 장병들과 턱걸이와 팔굽혀펴기 챌린지에 나선 영상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한편, 마이크 왈츠 유엔 주재 미국 대사는 얼마 전 SNS에 미군 장병들과 팔굽혀펴기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미군 특수부대 그린베레 출신인 왈츠 대사는 지난 12일 스위스 제네바 유엔 대표를 방문해 양복 정장 차림으로 해병대원들과 팔굽혀펴기하며 체력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류재갑·김별아

영상: 유튜브 Department of War·X @michaelgwaltz·@SecKennedy

jacoblyu@yna.co.kr

[영상] 웃통벗고 푸시업에 냉수목욕까지…72세 美보건장관 체력 과시 - 2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