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야구선수’ 이대형, 무속인 변신 충격 근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前 야구선수’ 이대형, 무속인 변신 충격 근황?

스포츠동아 2026-02-19 08:32:39 신고

3줄요약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KBS가 전 세계 야구 팬들의 심장을 뛰게 할 ‘2026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이하 WBC)’ 중계를 앞두고, ‘대박 듀오’ 박용택X이대형 해설위원의 강렬한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3월 5일부터 17일까지 펼쳐지는 2026 WBC는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국가의 명예를 걸고 맞붙는 최고 권위의 야구 국가대항전이다. 매 경기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명승부가 예고된 가운데, KBS는 일명 ‘대박 듀오’ 박용택과 이대형을 앞세워 시청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중계의 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두 해설위원은 오는 3월 2일(월) 오전 11시 40분 KBS 2TV에서 방송되는 대표팀의 공식 평가전, 한신 타이거스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WBC 중계 여정에 돌입한다. 이어 3월 3일(화) 오전 11시 50분에는 오릭스 버팔로스와의 두 번째 평가전 중계에도 나서며, 본 대회를 앞둔 대표팀의 전력을 생생하게 짚어볼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공개된 예고 영상은 두 해설위원의 독보적인 캐릭터를 극대화한 콘셉트로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먼저 ‘작두 해설’ 이대형은 방울과 부채로 무장한 신비로운 분위기의 무속인으로 변신해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남다른 감각과 놀라운 적중률로 야구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온 그는 영상 속에서 “사람들이 나보고 신들렸다고 하던데, 아니야”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긴다. 이어 트렌치 코트에 돋보기를 든 탐정으로 변신, “잘 보면 다 보이거든요. 이번 WBC도 제가 잘 보겠습니다”라며 자신감 넘치는 출사표를 던진다.

반면 ‘촌철살인 해설가’ 박용택은 “여러분, 저만 믿으세요. 대한민국 대표팀 탈락입니다!”라는 충격적인 예언으로 모두를 놀라게 한다. 하지만 곧이어 “용택 씨의 말에는 힘이 있습니다. 무언가 말하면 정반대로 되는 힘”이라는 설명과 함께, 과거 그의 예측이 완전히 빗나갔던 ‘반전 적중률’이 재조명되며 폭소를 자아낸다. 결국 대한민국 대표팀을 위해 박용택의 힘을 빌리기로 했다는 결론에 도달, “KBS는 대한민국 대표팀을 응원합니다”라는 위트 있는 메시지까지 더해져 유쾌한 응원의 의미를 완성한다.

또한 영화 ‘맨 인 블랙’을 연상시키는 블랙 수트 차림의 ‘해설 2인조’ 박용택과 이대형의 모습이 재미를 더한다. 두 사람은 “실력? 비주얼? 재미? 징그러울 정도죠”라고 자신감을 드러낸데 이어, 기억 삭제 장치 ‘뉴럴라이저’를 꺼내 들고 “그럼 다른 해설은 기억에서 지웁니다”라고 선언하며 색다른 기대감을 자아낸다. 날카로운 분석과 재치 넘치는 입담, 그리고 예측불허의 매력까지 겸비한 두 해설위원이 전해줄 WBC의 뜨거운 현장감에 많은 관심이 모인다. 이에 앞서 박용택과 이대형은 내일(20일) 오전 11시, KBS Cool FM ‘박명수의 라디오쇼’ 게스트로 출격해 WBC 중계를 앞둔 소감과 해설위원으로서의 각오를 솔직하게 전한다.

한편 한일전과 대만전이 펼쳐지는 3월 7일(토)과 8일(일)에는 본 경기의 흥분을 더욱 끌어올릴 특별한 ‘프리뷰 쇼’가 마련된다. 2023 WBC 당시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던 ‘야구 마니아’ 김구라, ‘야구 요정’ 홍주연 아나운서, 그리고 롯데 자이언츠 출신의 조성환 해설위원이 출격해 현지 대표팀 소식은 물론, 경기 관전 포인트와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풍성하게 전할 예정이다. WBC ‘프리뷰 쇼’는 3월 7일(토) 오후 6시 일본전, 8일(일) 오전 11시 10분 대만전에 앞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