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Mono’ 장기 흥행 잇는다…월드투어 열기 고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이들, ‘Mono’ 장기 흥행 잇는다…월드투어 열기 고조

스포츠동아 2026-02-18 11:27:10 신고

3줄요약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그룹 아이들(i-dle)이 설 연휴를 맞아 ‘Mono (Feat. skaiwater)’ 버티컬 퍼포먼스 비디오를 깜짝 공개하며 장기 흥행 열기를 이어갔다.

17일 아이들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Mono (Feat. skaiwater)’ 버티컬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멤버들은 파트별 컷 전환으로 릴레이 퍼포먼스를 펼치며 시선을 붙잡았다. 그룹명 i-dle의 ‘i’를 연상시키는 열쇠 구멍 너머로 퍼포먼스가 전개됐고, 실루엣에 따라 달라지는 조명 연출이 더해져 연극적인 분위기가 완성됐다.

모노톤 스타일링도 눈길을 끌었다. 미연은 홀터넥 정장, 민니는 옆트임 원피스, 소연은 크롭 톱과 슬랙스 조합, 우기는 오픈 숄더 원피스, 슈화는 와이드 슈트를 소화했다. 청록색 계열로 색감을 통일하면서도 각자의 아이덴티티가 선명해졌다.

아이들은 ‘Mono (Feat. skaiwater)’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메가크루 퍼포먼스 영상, 캐릭터 버전 안무 영상, 스플릿 스크린 라이브 클립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연이어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서로 다른 형식의 영상이 곡의 메시지를 확장하며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Mono (Feat. skaiwater)’는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의 본질에 더 귀 기울이자는 메시지를 아이들만의 음악 세계로 풀어낸 곡이다. 아이들 디지털 싱글로는 처음으로 지상파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했고, 중국 텐센트 뮤직 차트와 중국 QQ뮤직의 뮤직비디오 한국 차트 1위를 4주 연속 기록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들은 21일과 22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2026 i-dle WORLD TOUR [Syncopation] IN SEOUL’을 개최한다.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와 밀도 있는 구성, 투어명 ‘Syncopation’처럼 다양한 리듬을 담아낸 세트리스트로 월드투어의 막을 올린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