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가 직접 나와 다양한 정보 제공…실시간 질의응답 진행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초·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온라인 예비 소집 프로그램을 23∼24일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도 교육청은 상급학교로 올라가는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학부모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초·중등 교사들이 직접 출연해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생생한 조언과 입학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
초등학교 편에서는 새내기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초등학교 살펴보기, 연간 일정, 학급 일과, 초등 1학년 교육 활동, 초등학교 평가 등을 안내한다.
중학교 편에서는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생활, 입학 전 준비 사항, 중학교 교육과정, 평가 등 진학 전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중학교 편은 23일, 초등학교 편은 24일 각 오전 10시에 도 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학끼오TV'에서 생중계한다.
학부모들이 질문을 댓글로 남기면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규 공보담당관은 18일 "상급학교 진학을 앞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기대와 함께 걱정도 많을 것"이라며 "이번 온라인 예비 소집이 여러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